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반응형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최근 코넥스에서 코스닥 이전 상장을 결정한 노브메타파마(229500) 입니다. 노브메타파마는 현재 코넥스에서 거래되고 있는, 바이오 기업입니다.

 

포도당, 지방, 단백질 등의 대사 이상에 기인한 질병인 대사질환(Metabolic disease)과 관련한 신약 개발(인슐린, 당뇨치료제, 면역치료제, 비만치료제, 골다공증치료제, 알츠하이머 등) 및 건강기능식품의 개발과 판매를 영위하는 기업으로 2010년 11월 설립된 기업입니다.

 

피엔씨메타팜에서 노브메타파마로 사명 변경을 했고, 2015년 10월 코넥스 시장에 상장후, 최근에는 코넥스 117종목 중 거래대금 1위를 차지하는 등 코넥스 시가총액 2위까지 뛰어오른 코넥스 대장주로 이름을 날렸습니다.

 

최근 노브메타파마는 이사회를 열고 기업가치 제고와 원활한 자금조달, 주식 유동성 확보 등을 통해 코스닥 이전상장을 결의했고, 이번달 말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한다고 합니다.

 

기술특례상장 절차를 거쳐 상장을 할 예정인데, 기술특례상장이란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에 대해 외부 검증기관을 통하여 심사한 뒤 수익성 요건을 충족하지못하더라도 상장 기회를 주는 제도라고 합니다.



 

노브메타는 '제2형 당뇨병 치료제개발'에 대해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이크레더블로부터 각각 A 등급을 부여받기도 했고, 현재 2형 당뇨를 비롯하여 비만 치료제 개발과 관련해서 미국에서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위의 노브메타파마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코스닥 이전 상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올해 들어 주가가 세배 이상 넘게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코넥스 시장은 상하한가가 예전 코스피코스닥과 마찬가지로 +-15%인데, 차트를 보면 상한가 표시가 많을 만큼 그동안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일봉차트상 지난 3월 중순부터 이어지는 강한 추세선을 4월 중순 이탈하기는 했고 현재 하락 파동이 나오려는 모습인데, 상승 파동이 컸던 만큼 하락 파동도 크다고 가정하면,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74500 부근까지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물론, 이 부근까지 내려오지 않고, 이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일 단기적으로 보고 접근하시는 분들은 스팩트럼을 조금 넓게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보다 코넥스 종목이기 때문에 코넥스 종목 거래방법을 미리 알아야하고, 신청이 되어 있어야 하며 유동성이 풍부하지 못하기 때문에 대응하기엔 여러가지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그나마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 대금 상위에 속하는 종목이기 때문에 그나마 타 종목에 비해 유동성은 괜찮으나 그렇다 하더라도 일반 코스피코스닥 종목에 비해서는 유동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 부분은 특히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체크하셔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바이오주

노브메타파마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를 보아도 지난해 최저점인 8400에 비한다면 현재는 열배 이상 주가가 올라온 상황으로, 다행히 아직 이 추세 흐름이 꺾이지는 않았습니다.

 

 

조금 짧게 보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5주선 이탈 유무를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 올해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 이탈 유무를 확인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아래 추세선까지는 현실성이 없으며, 텀도 크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을 확신하고, 그 때까지 들고 간다는 생각이 아닌 이상에는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브메타파마는 아직 안정적인 매출원이 없어 적자를 지속중인 기업입니다. 여느 바이오주와 마찬가지로 연구개발비가 많이 드는 특성 상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입니다.

 

참고로, 바이오주들은 실질적인 신약이 매출로 이어지기 전까지는 개발 및 투자 비용만 들어가기 때문에 10년을 개발해 1년동안 그간의 적자를 만회한다는 기업들이 많을 만큼 연구개발 기간이 길어 적자 기조가 언제까지 이어질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브메타파마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할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이러한 점도 반드시 체크하고 진입하셔야 합니다. 노브메타파마의 전망을 밝게 본다면 연구투자개발비로 인한 적자 전망은 어느 정도 감수해야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테마 중 하나고, 실제 코스닥에 상장된다면 기대감이 크기 때문에 부디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상장이 잘 되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