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반응형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녹십자의 자회사인 제대혈 관련주 녹십자랩셀(144510) 입니다. 녹십자랩셀은 세포치료제 연구 및 개발 사업 그리고 수탁검사를 위한 검체 운반 및 영업에 관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NK면역세포치료제를 연구개발하는 것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제대혈 단핵세포 또는 이로부터 유래된 세포에서 자연 살해세포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PCT 국제 특허를 보유한 기업으로 이 때문에 제대혈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줄기세포 관련주로도 일전에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제대혈 테마주 녹십자랩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2월부터 이어지는 1차 추세선을 따라서 상승하다가, 1월 29일 상한가도 기록한 적이 있고, 이후 주가가 무너지면서 하락파동이 나올 때,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는 이제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으로 인식되어 상승시 상승을 억제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3월 말 나온 저점을 연결하여 다시 추세선을 만들어 보면 이 추세선은 59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매물대 지지선이 있고, 그 아래로 120일선까지 존재하기는 하지만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추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조금 보수적이고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여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추세저항선이 존재하는 78000 부근(이번주 기준)을 돌파해야 유의미한 추가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차트는

제대혈 관련주

녹십자랩셀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큰 움직임이 없다가 지난해 11월 굉장히 강한 상승 흐름이 나왔고, 이후에는 변동성이 강해진 모습을 최근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동평균선들의 흐름은 나쁘지 않으며, 아직 종가기준으로 5주선을 이탈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하락이 나오더라도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현재는 홀딩 가능한 위치입니다.

 

다만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연결했을 때, 이 추세선이 61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손절라인보다 높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은 응용 대응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일봉차트, 주봉차트 모두 보고 대응해야합니다.



 

조금 더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손절라인을 지난 10월부터 이어져오는 그 아래 추세선인 43800 부근까지 내려 놓아도 됩니다. 다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가격대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50000 이상이라면 대응하기 쉽지 않은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50000 이하이거나 그 이하로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을 손절라인입니다.

 

즉, 손절없이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해본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은 곳을 이탈할 때, 어느 정도 비중을 줄여 하락 추세에 대비할 필요가 있고, 이후 480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선이 있고 2차 추세선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반등시 추가 진입하여 평단가는 계속해서 낮게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녹십자랩셀은 실적 전망이 좋지 못합니다. 2015년부터 지난해 2017년까지 매출액이 늘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혈보관 부문이 소폭 축소함에 따라 영업이익이 계속적으로 줄어들고 있는 모습을 보이며, 급기야 지난해 4분기에는 적자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올해 실적 전망 컨센선스도 현재까지는 영업 적자가 기록될 것으로 나오고 있어 실적 성장이 쉽지만은 않기 때문에 상승시 이러한 것들이 중장기 상승에 방해 요소개 될 수 있어 이 부분은 유의해야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