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유아이디 주가 상장폐지 가능성은?

by 주소남 2020. 3. 20.

목차

    유아이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 2월중순, 최근 5사업연도 영업손실로 인해 상장폐지 가능성이 높아진 유아이디(069330) 입니다.

     

     

    유아이디는 평판 디스플레이 관련 제품 제조 및 판매 사업과 전자부품 관련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유아이디 홈페이지

    <출처 : 유아이디 홈페이지>

     

    주력 사업은 인라인 스퍼터링을 이용한 터치패널용 ITO 등 LCD에 사용되는 ITO코팅 제품으로, PDP 필터용 강화유리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중국발 저가 상품과 LCD에서 LED로 넘어가는 흐름을 잡지 못해 계속되는 적자기조를 보여, 지난해 초 4연속 영업손실로 관리종목으로 지정되더니 지난해까지 적자를 보여 5년연속 영업손실로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으로 빠졌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아이디 주가

     

    위의 차트는 유아이디 주가 일봉차트인데, 현재 거래정지 중이기 때문에 차트 분석은 불필요합니다.

     

    유아이디는 지난 2020년 상장폐지종목 가능성 높은 리스트(Feat. 국순당) 포스팅에서도 잠시 언급한 바가 있는 종목으로, 최근 상장폐지 가능성이 높아져 투자자들을 불안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유아이디는 지난 2월 10일 내부결산시점 관리종목지정 또는 상장폐지사유 발생 공시를 냈고, 기타시장안내 공시를 내면서 바로 거래정지 되었습니다.



    감사보고서가 확실히 나오면, 매매거래정지에 대한 안내를 다시 한다고 했고, 지난 16일 감사보고서가 나오자 예정대로 기타시장안내 공시를 재차 발표하며 15일이내 주권 매매거래정지가 지속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유아이디 주식

     

    기한은 4월 6일까지인데, 이 때까지 유아이디가 만일 회생계획 등을 통해 이의신청을 통해 이 것이 거래소에서 받아들여질 경우, 약 1년여간의 회생기간을 주며, 이후 이행여부에 따라 거래재개나 상장폐지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만일 이의신청을 하지 않는다면, 4월 6일 이후 상장폐지 절차로 바로 돌입하게 될 수 있습니다.

     

    보통 5년연속 영업적자를 기록해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으로 빠지는 경우, 대부분 회생신청을 하지만 성공률은 낮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아이디에 자금이 물려계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부디 시간이 걸리더라도 좋은 쪽으로 유아이디가 상장폐지 하지 않고, 거래재개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