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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철도 관련주 유신(054930) 입니다.
유신은 도로/공항, 철도/구조, 도시계획, 감리, 기타설계 사업을 하는 건설업체로 교통시설 분야와 함께 생활환경과 직결된 제반분야에서 사회기반시설의 타당성 조사와 설계 업무 및 감리 업무를 하는 회사입니다.
<출처 : 유신 홈페이지>
특히 유신의 전긍렬 회장은 철도 기술사 출신으로 한국철도시설공단과 철도건설 책임감리 계약 등을 체결한 바가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철도 관련주로 움직이며, 일전에 [카드뉴스] 철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유신 외의 다른 철도 관련주는 이전 [카드뉴스] 철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철도 관련주 유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로나 사태 이전부터 유신 주가는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추어가며 우하향하고 있었고, 2월말 증시 폭락과 함께 17,800원대 매물대 지지라인 이탈 후 최근까지 주가 하락이 강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종목들이 마찬가지이겠지만, 차트상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고, 위로 매물대 저항도 약한 만큼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입니다.
<유신 철도 사업, 출처 : 유신 홈페이지>
반등추세를 보일 수 있는 봉은 없으나, 시장 상황이 굉장히 유동적이기 때문에, 시장 흐름으로 인해 주가 방향성이 결정될 수 있고, 분위기는 사실상 좋지 못합니다.
기술적으로는 최근 저점인 10,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재차 저점 확인 작업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시에는 이 부근 이탈을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반등에 성공한다면 이전에 이탈한 매물대 하단인 17,800 부근을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신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코로나 사태를 둘째 치더라도 올해 1월 중순 이후, 지난 2018년 말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17,000 부근의 매물대 하단도 이탈하면서 최근 증시 급락과 함께, 강한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역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이탈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유신 터널 사업, 출처 : 유신 홈페이지>
반등시 17,000 부근대까지는 저항이 강하지 않아,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시장 분위기가 좋지 않은 만큼 리스크 관리에 조금 더 초점을 맞출 필요성이 있습니다.
유신은 2018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전환되었고, 지난해에도 3분기까지 누적 적자가 지속되고 있어, 중장기 투자심리 및 투자 전망도 비교적 밝지는 않습니다.
<유신 항공 사업, 출처 : 유신 홈페이지>
현재는 이와 무관한 하락을 보이고 있지만, 주가 반등시 이러한 적자 구조 등은 주가 상승을 억제하는 요인이 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회복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아직 저점을 확인했다고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당분간 변동성 강한 하락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만큼, 리스크 관리에 유의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