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마스크 MB 필터 생산업체 이앤에치 내친김에 코스닥 상장까지?

by 주소남 2020. 4. 21.

목차

    이앤에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기업이자 마스크 MB 필터 생산업체 이앤에치(341310) 입니다.

     

    이앤에치가 주력으로 판매하는 제품은 슈퍼차징기술(대전처리)을 가미한 공기여과용 MB소재(부직포)로서, 공기청정기용 HEPA필터 시장과 차량용 CABIN필터 시장, 마스크 시장 등을 주요 목표시장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앤에치 홈페이지

    <출처 : 이앤에치 홈페이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품귀현상이 생기면서, 마스크 MB 필터 생산업체에 대한 관심이 부각되었는데, 이 때문에 코넥스 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움직임을 보인 적도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앤에치 주가

     

    위의 차트는 마스크 MB 필터 생산업체 이앤에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넥스 기업이다보니 아무래도 유동성이 떨어지는데, 지난해 말 상장 이후 올 2월 중순 이후 증시 급락 당시, 마스크 MB 필터 생산업체로 부각되면서 강한 주가 상승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코넥스 종목이다보니 기술적분석은 하지 않겠습니다.

     

    이앤에치 마스크 MB 필터

    <이앤에치 마스크 MB 필터, 출처 : 이앤에치 홈페이지>

     

    이앤에치는 국내 MB제조업체 중 최대규모인 5개의 MB라인을 보유하고 있고, 이앤에치가 생산하는 H11~14 등급의 공기청정기 필터용 MB원단의 최종고객사는 국내 주요 공기청정기 제조 업체로, 만일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한다면 마스크 관련주는 물론, 공기청정기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

     

    이앤에치 주식

     

    이앤에치는 코넥스 시장에 상장한지도 약 18주 정도 밖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주봉차트 봉이 18개 밖에 되지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상장 당시보다 주가가 많이 올라와있는데, 아무래도 마스크 MB 필터 생산 증가가 기대되기 때문에, 생산설비 증설로 인해 안정적인 MB 필터 생산이 가능해,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오히려 매출이 증가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이앤에치 생산제품

    <이앤에치 생산제품, 출처 : 이앤에치 홈페이지>

     

    지난해 영업외손익에서 약 -49억원 가량의 적자를 기록해 지난해 당기순손실을 기록했고, 영업이익도 절반으로 줄기는 했지만, 재무상 큰 문제점은 보이지 않고, 올해 실적 성장성을 뒷받침해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도 투자자들 사이에서 돌고 있는 종목입니다.

     

    이앤에치에 투자하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하루 빨리 코스닥 시장에서 이앤에치가 거래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