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코넥스 기업 원텍 주가 코스닥 이전 상장 추진할까

by 주소남 2020. 2. 20.

목차

    원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기업 원텍(216280) 입니다.

     

    원텍은 피부과 의료기기 분야에서 주목 받는 업체로 기미와 주근깨 등의 잡티를 제거하고 피부 미백과 박피, 재생 등을 돕는 피부과 레이저 의료기기 토탈 솔루션을 확보한 업체입니다.

     

    원텍 홈페이지

    <출처 : 원텍 홈페이지>

     

    피부, 미용 관련 레이저 및 Surgical, 초음파 의료기기를 제조, 판매 수출 하는 사업을 하며 특히 피부과 등에서 사용되는 치료용 레이저 의료기기와 초음파 및 레이저 기술을 활용한 외과 의료기기 등을 주로 제작, 납품하는 회사입니다.


    현재 코넥스 시장에 상장되어 거래되지만, 코스닥 이전 상장 이야기가 없어, 투자심리가 점점 죽고 있는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원텍 주가

     

    위의 차트는 코넥스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원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넥스 기업 특성상 코스닥 이전 상장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 기업이나, 이전 상장 기대감이 높은 기업들을 제외하고는 거래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차트를 보고 대응하는 것은 크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트를 보면 최근 역배열 우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고, 지난 1월 중순, 주주인 (주)에스엘인베스트먼트의 지분이 줄어들었고, 이로 인해 하락 추세가 더욱 강해졌을 수 있습니다.

     

    원텍 스킨케어 제품

    <원텍 스킨케어 제품, 출처 : 원텍 홈페이지>

     

    원텍은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인해 수익성이 감소했는데, 지난해 실적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 여부에 따라 다시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수 있습니다.

     

    2018년과 마찬가지로 실적이 비슷하다거나 더욱 악화되었다면, 당분간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작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지난해 수출 물량 증가로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실적은 비교적 긍정적일 가능성도 엿보입니다.

     

    원텍 주식

     

    원텍 주식 주봉차트를 보아도 중장기 하락 추세를 보이다가 최근 반등하고 있는데, 차트상 설명되지 않는 부분들이 많아 차트를 크게 맹신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원텍은 2010년 가정에서도 탈모를 관리할 수 있는 '헤어빔'(Hear Beam)을 출시했고, 홈케어 사업에도 진출한 만큼,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 한다면 탈모 관련주나 홈케어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습니다.

     

    원텍 홈케어 제품

    <원텍 홈케어 제품, 출처 : 원텍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수술용과 동물용 의료기기 분야에도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 전립선 비대증과 척추내시경, 요로, 신장결석 등 수술을 수행할 수 있는 '홀인원'을 비롯하여 외과 정맥류 수술과 산부인과에서 최소 침습 수술을 할 수 있는 '베인케어' 등을 잇달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원텍의 김정현 대표 말을 들어보면 중장기적으로 코스닥 이전 상장을 할 계획을 가지고 있지만, 이는 모든 코넥스 업체들의 대표들이 하는 말이기 때문에, 구체적인 이전 상장 계획이 나오려면 무엇보다 지난해 실적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