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장외주식 오리엔트전자 주가 거래 방법은?

by 주소남 2020. 1. 16.

목차

    오리엔트전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장외주식 오리엔트전자(038520) 입니다.

     

    오리엔트전자는 장외주식이지만 HTS를 통해 거래할 수 있는 K-OTC 시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HTS 상에서 장외주식 거래를 신청한다면 거래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

     

    오리엔트전자는 산업용, 통신용 전원공급장치와 무접점릴레이, 노이즈필터 등의 전원관련 장치를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대부분 제품이 전기 및 전자장비에 사용되며, 제품의 대부분이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고, 일부만 해외수출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리엔트전자 주가

     

    위의 차트는 장외주식 오리엔트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오리엔트전자 주가는 차트 분석으로는 대응할 수 없는 종목이기 때문에, 굳이 차트를 볼 필요는 없습니다.

     

    코넥스 시장의 상장 종목들과 마찬가지로 유동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향후 코넥스 시장으로 이전상장이나,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장외주식을 거래하기 때문에, 굳이 차트 추세를 볼 필요는 없습니다.

     

    오리엔트전자 주식

     

    오리엔트전자와 같은 장외주식은 다행히도 HTS에서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주가 차트가 표시되지만, 차트보다는 기업 실적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리엔트전자 재무제표

     

    오리엔트전자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2018년 3분기에 비해 줄어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매출이 줄어들면서 매출원가가 상대적으로 높아졌고, 판매비와 관리비가 줄지 않으면서 실적 악화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적자를 기록하는 기업은 아니지만 실적 성장 추세가 역행하고 있다는 것은 좋지 못하기 때문에, 코넥스 시장으로 이전상장이 당장은 어려울 수 있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