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프로바이오틱스 관련주 신신제약(0028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16.
반응형

신신제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프로바이오틱스 관련주 신신제약(002800) 입니다.

신신제약은 파스로 유명한 기업이죠.(신신파스) 일전에 치매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feat. 치매 국가책임제)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는 종목으로, 의약품 중 주로 파스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약국과 의약품 도매상을 주요 매출처로 하며 약국 매출 비중이 약 40% 가량으로 가장 높은데, 이는 OTC 의약품 전문회사로서 약국 직접영업을 꾸준히 지속하고 집중했기 때문입니다.

신신제약은 파스 뿐만 아니라 치매 환자들에게 사용되는 치매완화패치제를 판매하기 때문에 문재인 정부 초기 치매치료제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움직임을 보일 때 반응했던 종목입니다.

뿐만 아니라 신신제약은 프로바이오틱스 관련주로도 유명한데, 지난해 9월 일본 미야리산제약과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독점 공급을 체결한 바가 있기 때문에 프로바이오틱스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신제약 주가

위의 차트는 프로바이오틱스 관련주 신신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5월초 이탈하는 모습이 보였고, 이후 5월 말까지 하락추세가 지속되었습니다.

6월 초부터 증시가 안정되자 신신제약 주가 역시 반등추세를 보였는데, 최근 좋은 상승 흐름을 보이던 신신제약 주가가 지난 금요일 윗꼬리를 단 음봉이 강하게 내려오면서 지난 3월 말부터 이어진 추세선의 저항을 받는 모습입니다.

지난주 금요일 거래량이 실린 장대 음봉이 상승하다 나왔기 때문에 당장 내일 주가는 추가 하락에 무게가 쏠리지만, 일봉차트상 추세선이나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주가가 중장기적으로 상승하는 과정에 있다고 보기 떄문에 단타 대응이 아니라면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앞으로 반등이 나올 때, 이전 추세선 저항을 다시 받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고, 80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과 추세선 저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매물대 움직임을 잘 체크해야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방법과,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전저점인 684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신제약 주식

신신제약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5월 한 달 지지부진한 시장이 이어지면서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7300 부근을 이탈했지만 그나마 다행스럽게도 추가 하락이 강하지는 않았습니다.

지난주 어느 정도 거래량이 실리면서 위의 매물대 저항에 도전하는 양봉이 나왔고, 중장기적으로 볼 때 주가 반등의 시작점이라면 다음주 초반 손절라인 설정 후 진입해도 큰 무리는 없는 구간입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지만, 최근 제약 바이오주 중 일부 강세를 보임에 따라 동반 상승할 가능성이 있고, 차트상 8170 부근 위로는 매물 부담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 매물 부담만 소화해낸다면 재차 급등 가능성도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1차 매수는 가능하지만, 최근 전저점인 6840 부근 이탈시까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684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까지 생각해 놓는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65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차트상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만 충분히 돌파할 수 있는 위치입니다. 조금이라도 리스크를 줄이고자 한다면 다음주 초반 신신제약 주가가 일시적으로 흔들릴 것으로 보이는데, 이 때를 첫 진입 시점으로 잡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신제약은 프로바이오틱스 관련주로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고, 다행히 1분기 실적도 지난해에 비해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현재 시점에서는 재무상 큰 문제점은 보이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