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치매치료제 관련주 명문제약 주가 반등 계속 이어갈까

by 주소남 2018. 11.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치매치료제 관련주 명문제약(017180)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Surgery, 마취, 소화기 약물을 중심으로 성장을 하였으나 시장의 변화에 맞추어 순환기 및 소화기 약물의 시장에 집중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일반의약품으로 특화된 멀미약과 성기능개선제는 꾸준한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로 경기도 이천의 9홀 규모의 대중 골프장을 운영하는 명문투자개발을 두고 있습니다.

     

    명문제약은 미국 FDA(식품의약국)이 승인한 치매 치료제 성분인 도페네질과 메만틴염산염, 리바스티그민 등을 기반으로 한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일전에 치매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feat. 치매 국가책임제)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붉은불개미 관련주 포스팅과 지카바이러스 관련주 포스팅에서도 소개해드린바가 있는 만큼, 상승 테마 모멘텀을 많이 가지고 있는 제약주 중 하나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치매치료제 관련주

    명문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봉차트상 10월 말부터 반등이 시작되어 최근까지 추세선을 따라 반등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6350 부근까지는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지난 10월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인 531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손절라인도 조금씩 높아지니,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치매치료제 관련주 명문제약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5월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올해 10월 이탈한 이후로 변동성이 강해졌고,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도 이탈하면서 상황이 나빠졌습니다.

     

    다행히 저점 대비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오기는 했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고, 확실한 반등 지점이라고 보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진입하더라도 분할로 진입해야 합니다.

     

    주봉차트를 보고 중장기 대응법을 세워본다면, 우선 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 반등 가능성은 있는 상태로, 5900 부근부터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집니다.

    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이 6350 부근부터 강해졌는데, 차트대로라면 장중에 5900 부근 이상 넘어 강한 상승을 보일 때, 충분한 거래량이 동반되지 않는다면 윗꼬리를 달고 종가기준으로는 내려올 가능성도 있는 만큼 상승시 유동적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하락시에는 5주 이동평균선 이탈 후 조금 길게 보시는 분들은 5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475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명문제약은 정부의 핵심 정책인 치매 관련 정책으로 인한 모멘텀도 있고, 각종 바이러스와 같은 질병에 연관된 테마 모멘텀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주식입니다.

     

    다만 고정비 증가로 이익이 감소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러한 실적 추세도 반드시 체크해 대응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