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오상헬스케어 주가 코스닥 시장에서 볼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0. 1. 17.

목차

    오상헬스케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오상헬스케어(036220) 입니다.

     

    오상헬스케어는 의료기기 및 관련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예전 사명은 인포피아였으며, 2017년 3월 31일 오상헬스케어로 사명을 변경한 기업입니다.

     

    오상헬스케어 혈당측정기

    <오상헬스케어 혈당측정기, 출처 : 오상헬스케어 홈페이지>

     

    인포피아가 상장폐지된 이후 오상헬스케어로 사명을 바꾸면서 장외주식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는 주식인데, K-OTC 시장에 포함되어 있어, HTS로 장외주식 거래 신청을 한다면 오상헬스케어 주식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오상헬스케어는 혈당측정시스템, 면역진단기기 등의 의료기기를 만들어 판매하는 기업으로, 최대주주는 (주)오상으로 오상자이엘도 14.85%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상헬스케어 주가

     

    위의 차트는 오상헬스케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면 알다시피, K-OTC 시장에서 거래되는 종목이기 때문에 차트 추세는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향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거래되기 때문에, 차트 추세보다는 재무제표 등의 실적 관련 부분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상헬스케어 주식

     

    오상헬스케어 주식 주봉차트를 보아도 음봉이 많다는 것 외에는 뚜렷하게 보이는 것이 없으며, 차트 추세가 하락이라고 해도 역시 차트는 크게 개의치 않아도 좋습니다.

     

    오상헬스케어 재무제표

     

    오상헬스케어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적자를 기록하고 있고, 2018년 3분기에 비해 적자전환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흑자이지만, 역시 2018년 3분기에 비해 크게 줄어들었으며, 지난해 3분기 자체적으로는 당기순손실을 기록했기 때문에, 실적만 놓고 본다면 코스닥 시장 이전상장은 쉽지만은 않아보입니다.

     

    오상헬스케어 셀렉스온

    <오상헬스케어 면역진단기기 셀렉스온, 출처 : 오상헬스케어 홈페이지>

     

    다만, 오상헬스케어와 같은 바이오, 헬스케어 종목들은 기술특례상장 제도를 통해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기대감은 있습니다.

     

    K-OTC에 속해있는 기업은 코스닥 상장시 우선심사권이 부여되는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향후 코스닥으로 이전상장을 추진할 가능성이 높은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