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코넥스 이에스산업 거래정지?(Feat. 그 내막은)

by 주소남 2020. 4. 21.

목차

    이에스산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기업 이에스산업(241510) 입니다.

     

    이에스산업은 산업용품인 전동공구제조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전동공구는 모터를 동력원으로 하여 기계와 기구, 장치를 만들 때 사용되는 연장입니다.

     

    이에스산업 홈페이지

    <출처 : 이에스산업 홈페이지>

     

    2017년 12월 해외 자회사인 Hong Kong KPD Investment co.,Ltd를 청산했고, 최근 치열한 경쟁 속에 점유율이 하락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에스산업 주가

     

    이에스산업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300일정도의 차트를 보아야만 점이 아닌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120일 거래일 넘게 단 1주도 거래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일간에서는 현재 거래정지 중인 종목이 아닌가 의심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에스산업 최대주주

    <이에스산업 최대주주, 출처 : 이에스산업 사업보고서>

     

    이에스산업의 주식이 거래되지 않는 이유는 최대주주 비중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총 주식 수 5,983,000주 중 현재 최대주주인 HONGKONG K&P INVESTMENT LIMITED와 임원 김영훈씨의 지분이 5,966,838주로 총 주식 수의 99.73%에 달합니다.



    즉, 시장에서 유통되는 물량은 0.27% 가량인 16,162주 정도로, 코넥스 시장 특성 상 매매가 활발하지 않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최근 거래가 전혀 일어나지 않는 것이 어찌보면 당연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스산업 주식

     

    이에스산업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1월 이후로 주가가 점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간혹, 1주나 10주씩 의미 없는 거래가 있기는 했지만 주가에 영향을 주지 못하면서 지난해 11월 이후 쭉 4600원으로 가격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기술적인 차트 분석은 의미가 없고, 코넥스 기업의 경우 향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에 대한 목표가 가장 클텐데, 지난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제조업체의 설비투자 부진으로 시장 규모가 정체 상태에 있고, 수입품과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실적이 적자전환했습니다.

     

    코스닥 이전상장시 가장 중요한 것이 실적이기 때문에, 우선은 실적을 되돌려야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