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상장폐지 위기 웅진에너지 매각으로 회생절차 종결할까

by 주소남 2020. 2. 13.

목차

    웅진에너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상장폐지 위기에 몰린 웅진에너지(103130) 입니다.

     

    웅진에너지는 웅진그룹의 자회사로, 지난해 3월 감사보고서 의견거절로 인해 거래정지가 되었고, 이후 의의제기가 받아들여져 현재 회생절차 진행중입니다.

     

    웅진에너지 홈페이지

    <출처 : 웅진에너지 홈페이지>

     

    웅진에너지는 지난해 11월 개선계획 이행여부에 대한 심의를 열었지만, 추후 다시 상장공시위원회에서 심의를 속개하기로 결정했고, 이후 12월 회생회사 웅진에너지 주식회사 M&A 매각 공고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현재 서울회생법원으로부터 회생개시결정을 받기는 했지만 지난해 반기보고서도 의견거절로 나왔고, 거래정지 중 대출원리금이나 사채원리금 미지급 건이 발생하는 등 상황은 좋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웅진에너지 주가

     

    위의 차트는 웅진에너지 주가가 거래정지 되기 전의 차트인데, 간단 차트 분석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차트를 분석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웅진에너지는 현재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경영정상화를 도모하여 회생절차를 조기에 종결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EV한영회계법인을 매각주간사로 선정해 용역을 체결한 상태입니다.

     

    웅진에너지 웨이퍼

    <웅진에너지 웨이퍼, 출처 : 웅진에너지 홈페이지>

     

    한국경제신문에 12월 27일자로 매각 공고를 낸 상태인데, 매각이 협상되고 매각 과정에서 감자나 다른 기타 요소들이 반영되어 매각이 성공정으로 이루어진다면 웅진에너지는 상장폐지를 면하고 거래가 재개될 수 있습니다.

     

    웅진에너지 주식차트

     

    하지만 웅진에너지는 지난해 반기보고서 검토 의견도 의견거절을 당했고, 2019년 신용위험평가 결과에서 '부실징후기업에 해당하며 경영정상화 가능성이 없는 기업'이라고 분류되었기 때문에, 매각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에는 험난한 과정이 기다리고 있을 것 같습니다.

     

    웅진에너지에 투자하셨다가 거래정지 당한 분들을 위해서라도 하루 빨리 매각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회생절차를 종결해 거래재개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