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동아엘텍(088130) 주가 간단 차트분석[OLED 관련주]

by 주소남 2018. 8. 4.

목차

    무더위가 기승인, 8월의 첫 주말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OLED 관련주 동아엘텍(088130) 입니다. 동아엘텍은 코스닥 상장 기업으로 주요 사업은 LCD검사장비와 OLED 검사장비 등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상 주로 후공정의 검사장비의 제조 및 판매입니다.

     

    연결자회사인 선익시스템도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핵심 생산 장비 국산화에 성공해 애플에 납품하는 등의 모습을 보여 동아엘텍은 애플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기도 합니다.

     

    현재 전방산업은 중국 패널 업체들의 공격적인 투자 계획에 따라 중국 디스플레이 장비 시장이 급성장 할 것으로 보이나, 동아엘텍은 최근 실적이 점차 줄어들고 있어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OLED 관련주 동아엘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중장기 이동평균선이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최근 단기 이동평균선들을 수렴 후 배치가 달라지는 모습을 보이며, 5일 이동평균선은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7월 초 저점을 확인한 이후로 쌍바닥을 형성하고 최근까지 약한 상승이 이어졌지만 현재가 위로 9800 부근부터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위치해 있어, 어느 정도 수급이 받쳐주어야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면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하락할때는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최근 추세선을 체크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7월 초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은 현재 888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동아엘텍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의 유무를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 및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OLED 관련주

    동아엘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중장기 하락추세가 진행되고 있고, 최근에는 다행히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 단기 반등을 기대해 볼 수는 있는 자리이지만 확실한 반등 자리라고 보기에는 애매한 자리입니다.

     

     

    무엇보다 수급이 뒷받침되는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고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하는 분들은 첫 매수 자리로 보고 진입해,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후 추가진입하고, 52주 최저가인 855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단가가 15000 부근 이상이신 분들 중,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추가진입을 할 경우, 전저점 이탈시 적어도 추가진입한 비중 만큼은 손절하여 추가 하락에 대한 리스크 대비를 해야합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반등이 온다면 비교적 강하게 나올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요즘 OLED 업황이 좋지는 않기 때문에 이러한 종목들은 업황도 계속해서 체크해서 대응하셔야 합니다.

     

    동아엘텍은 부채비율도 낮고, 매해 흑자를 기록하는 좋은 기업이기는 하지만 2016년 이후로 영업이익이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어, 실적 성장성이 높은 기업은 아닙니다.

     

    상승 모멘텀이 떨어져 중장기 하락추세가 진행되고 있고, 이를 되돌릴만한 신호는 아직 차트상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되도록 빠른 시일내에 상승 신호가 잡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