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증권주, 손소독제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4. 29.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29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연휴를 앞둔 우리나라 증시는 오늘 다행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코스닥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로 인해 지수가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까지 함께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증권주

     

    시장에서는 증시 불확실성이 어느 정도 제거되었다고 판단되었는지 증권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진투자증권을 비롯하여 한화투자증권, 한국금융지지주, DB금융투자, 삼성증권 등 주요 증권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손소독제 관련주와 신공항 관련주도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최근 랠리를 펼쳐오던 미국 뉴욕증시는 실적 발표를 앞둔 기술주들이 지수 하락을 주도하면서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3% 하락했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1.40%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52% 하락하면서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반면 유럽증시는 최근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되는 가운데 유럽 가국이 앞다퉈 봉쇄 완화에 나서면서 범유럽 주가지수인 스톡스유럽600은 전일 대비 +1.68% 상승한 341.09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외에도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그리스 등 유럽 주요 증시가 모두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일본 증시가 쇼와의 날로 휴장한 가운데, 우리나라와 중국, 홍콩, 호주 증시까지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추가 상승여력이 남아 있는 코스피지수는 오늘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에 힘입어, 최근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후 12시 19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69% 상승한 1947.5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70종목, 보합 58종목, 하락 268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상 상승장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섬유의복과 의약품업종지수를 제외전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래에셋대우, NH투자증권, 삼성증권, 메리츠증권, 키움증권, 유안타증권, 대신증권, 신영증권, 한화투자증권, SK증권 등의 상승세로 인해 증권업종지수가 +7%대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종이목재와 은행, 금융, 의료정밀, 철강금속, 유통, 화학, 운수장비, 건설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전체적으로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증권주 유진투자증권(001200)이 경영권 분쟁설에 휘말리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현재 상승하고 있지만, 두터운 매물대 저항과 여전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로 인해 상승폭은 코스피시장보다 약합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07% 상승한 645.3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57종목, 보합 106종목, 하락 553종목 등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상승과 하락 업종이 절반 정도로 나뉩니다. 세종텔레콤 등의 강세로 인해 통신서비스 업종지수가 홀로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이외에 통신방송과 방송서비스, 금융, 비금속, 반도체, 화학, 운송, 건설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인터넷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소프트웨어, IT S/W & SVC, 신성장기업, 컴퓨터서비스 업종지수 등은 -1%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 상승을 저해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 신공항 관련주 강세로 인해 동방선기(09941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자안(221610)과 알로이스(297570)는 비대면 수혜주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증권주

     

    오늘 시장에서는 유진투자증권이 경영권 분쟁설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전체적으로 투자심리 개선으로 인해 증권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손소독제 관련주

     

    또한 국세청이 주류업계와 협업을 통해 손소독제 품귀 현상을 해결하고 있다는 소식에 손소독제 관련주도 다시 부각되고 있고, 한국판 뉴딜에 신공항 추진 관련 발언이 나오자 신공항 관련주들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4월의 증시 마감일, 그래도 한 달동안 증시가 꾸준히 상승해 준 것 같습니다. 내일 부처님오신날을 시작으로 5월1일 근로자의날과 주말 이틀까지 휴장이고, 다음주도 월요일 증시가 열린 뒤 화요일 어린이날로 또 다시 증시가 휴장하게 됩니다.

     

    증시 휴장일 참고하시고, 연휴기간 동안 즐거운 연휴 보내시길 바라면서 4월 29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