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홍정욱 편의점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4. 27.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증시는 장 초반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매도세를 보였지만, 현재 정오 기준, 코스피는 기관투자자의 대량 순매수, 코스닥은 개인과 외국인투자자의 순매수 덕에 양지수 모두 1.5% 이상 증시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관련주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은 가운데, 시장에서는 홍정욱 관련주와 편의점 관련주, 은행 등의 금융주가 각각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장 후반 상승이 가속화되면서 상승 마감했지만,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증시코로나19의 치료제 후보로 지목된 렘데시비르에 대한 미국의 임상시험 결과가 예정보다 일찍 나올 수 있다는 소식과 함께 최근 폭락했던 국제유가가 V자 반등을 이어갈 수 있다는 전망에 전체적으로 상승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11%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65%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39%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반면 유럽증시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기대감이 약화되면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스웨덴, 벨기에, 노르웨이, 폴란드 증시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전체적으로 장이 좋지 못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일본과 중국, 홍콩, 호주 증시까지 모두 상승 중입니다.

     

    코스피지수

     

    3월 중순 이후 상승추세선을 타고 상승하던 코스피지수는 지난주 일시적으로 주춤하더니 다시 상승세를 유지해나가고 있습니다.

     

    기관투자자의 강한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40분 기준, 전일 대비 +1.54% 상승한 1918.1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31종목, 보합 46종목, 하락 124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 상승장이 더욱 강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의료정밀 업종지수를 제외한 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업은행과 제주은행의 강한 상승세로 인해 은행 업종지수가 +5%대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전기가스와 금융, 유통, 음식료, 증권, 보험, 기계, 섬유의복, 통신업종 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증시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시장에서는 에이프로젠 그룹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합병 이슈로 인해 에이프로젠제약(003060)과 에이프로젠KIC(007460) 두 종목이 모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매물대 저항을 꾸역꾸역 소화해내고 있는 코스닥지수는 오늘 개인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로 인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73% 상승한 643.9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018종목, 보합 77종목, 하락 23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상 상승장이 강하게 와닿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전 업종지수 상승중이며, CJ ENM과 홍정욱 관련주인 KNN 등의 강세로 인해 방송서비스 업종지수가 +4%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통신방송, 운송, 소프트웨어, 인터넷, 유통, 중견기업, 컴퓨터서비스, 통신서비스, 출판매체, 운송부품, IT S/W & SVC 업종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증시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도 현재 상한가가 두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에이프로젠 그룹주인 에이프로젠 H&G(109960)가 합병 이슈로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골프존(215000)은 1분기 실적 호조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홍정욱 관련주

     

    오늘 증시에서 가장 눈에 띄는 테마는 홍정욱 관련 테마주입니다. 현재 미래통합당을 이끌 70년대생 정치인 중에 홍정욱 전 의원이 물망에 오르면서 대장주 KNN을 비롯하여 고려산업, 디지틀조선, 한국프랜지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 GS리테일의 1분기 실적 강세 소식에 편의점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는가 하면, 하나금융지주 역시 1분기 실적 강세 소식에 전체적인 금융주들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1분기 실적발표일(5월15일, 기업 반기보고서 제출 기한(Feat. 2분기 실적발표일))이 다가오면서 실적주들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증시 흐름이 좋습니다. 이번주 목요일과 금요일 증시 휴장으로 인해 내일과 모레까지만 장이 열리면 나흘간 휴장이 이어집니다.

     

    오늘 남은 오후를 비롯하여 이번주 이러한 증시 상승이 꾸준히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으로 4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