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한타바이러스 관련주 움직임 이글벳 내일 주가는

by 주소남 2020. 3.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중국에서 코로나19가 잠잠해지자 한타바이러스가 발생했고, 이에 따라 한타바이러스 관련주로 이글벳(044960)이 움직이려는 모습입니다.

     

    한타바이러스란 설치류를 숙주로 발병하는 감염병으로, 1976년 우리나라 한탄강 유역에서 최초로 발병해, 이 유래를 빌어 한타바이러스로 명칭되었습니다.

     

    한타바이러스 증상으로는 열과 출혈, 신장 손상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사람간 전염은 아직 확인된 바가 없는 질병입니다.

     

    설치류

     

    중국 윈난성 출신의 노동자 텐모씨가 버스로 일터가 있는 산둥성으로 가는 길 버스에서 사망했는데, 사후 검사에서 한타바이러스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소식은 오늘 장중 나왔고, 한타바이러스 백신 개발 기업인 녹십자 그룹과 동물의약품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 이글벳에서 일부 시세가 나왔습니다.

     

    이글벳

    <출처 : 이글벳 홈페이지>

     

    오늘은 전초전이었는지, 장마감 후 이글벳이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한타바이러스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일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현재 한타바이러스가 가짜뉴스라는 보도가 있는데, 새로운 신종 바이러스라는 가짜 뉴스가 모바일 메신저 왓츠앱을 중심으로 퍼지고 있다고 합니다.

     

    한타바이러스

     

    한타바이러스는 신종 바이러스는 아니고, 이미 치료제가 나와있는 질병이며, 설치류를 접하지 않는다면 전파력이 낮아 코로나19처럼 확산될 가능성은 극히 낮습니다.

     

    하지만 한타바이러스가 발병한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이러한 동물과 관련된 바이러스가 퍼질 때, 이글벳이 주로 대장주로 움직이는데, 오늘 장중과 시간외에서는 이글벳과 체시스 정도가 한타바이러스 관련 수혜주로 테마를 타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글벳 주가

     

    위의 차트는 한타바이러스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는 이글벳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다른 종목과 마찬가지로 최근 증시 급락과 함께 주가가 크게 내려와 있으며, 이동평균선 역배열을 보이다가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6,0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나, 주봉차트상 4,85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어느 정도 남아있기 때문에, 이를 1차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글벳 반려동물 구충제

    <이글벳 반려동물 구충제, 출처 : 이글벳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최근 반등시 올라오는 강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3,740 부근에 위치해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추가진입까지 생각하고 대응한다면 손절라인을 3,400 부근까지 낮추어도 좋습니다.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될텐데, 이미 시간외 상한가로 내일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어, 내일이면 의미 없는 단기 손절라인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글벳 주식

     

    이글벳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2월 중순 이후 음봉으로 지난해 4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한 뒤 최근 증시 폭락과 맞물리면서 주가가 강한 조정을 보였습니다.

     

    이글벳은 제 블로그에서도 굉장히 여러차례 소개해드린 종목으로, 단기 테마로 인해 급등한 자리가 아니라면 천천히 모아가도 되는 종목으로 종종 거론합니다.

     

    그 이유는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고, 동물과 관련된 바이러스에 테마성 상승 모멘텀이 굉장히 많기 때문입니다.

     

    이글벳 테마

     

    기존의 살인진드기 관련주는 물론 지난해 돼지열병 관련주로 강한 시세를 보였고, 조류독감이나 구제역, 붉은불개미, 반려동물, 흑사병 등 잊을만 하면 상승 모멘텀이 터져나오는 종목이기 때문에 이번과 같은 특수한 하락장을 제외하고는 하락시 천천히 모아가면 좋은 종목입니다.

     

    최근 증시 폭락으로 근 2년간 가장 낮은 주가를 기록하며 52주 신저가를 갱신하기는 했지만, 앞으로 날이 따뜻해져 살인진드기 관련 테마나 돼지열병 테마로 다시 움직일 가능성이 높아 매력 높은 종목입니다.

     

    쥐

     

    이글벳 주봉차트상 기술적으로는 위에서 언급한 4,85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으니, 상승시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 체크가 필요하겠고, 소화시킨다면 재차 6,000원대 주가로 빠르게 회복할 수 있기 때문에 눈여겨보면 좋을 종목입니다.



    단, 이번 한타바이러스 관련 테마 재료는 단기성 이슈 재료로 투자심리를 회복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지, 현재까지는 상한가 랠리가 터질만한 재료로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내일 급등시 섣부르게 진입하는 것 보다는 진입하더라도 비중을 나누어 천천히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시장에서 한타바이러스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이글벳과 체시스, 제일바이오, 신풍제약, 녹십자 그룹 등으로 만일 테마군이 이보다 더 커질 경우,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통해 다시 한 번 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