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아이스크림 생산 업체 빙그레(005180)가 해태 아이스크림 인수에 성공하면서 아이스크림 업계에 지각 변동이 생기고 있습니다.
빙그레는 어제 장마감 후 시간외 거래가 끝나갈 쯤, 타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 양수결정 공시를 내보냈고, 이 공시 내용은 해태아이스크림 주식회사 발행주식 100%를 양수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투게더'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빙그레와 '부라보콘'으로 유명한 해태 아이스크림이 한 식구가 되면서, 빙과업계는 기존 빙그레, 롯데제과, 롯데푸드, 해태제과 등 4강 체제에서 2위였던 빙그레가 롯데제과를 제치고 아이스크림 부문 점유율 1위 빙과 회사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빙그레가 해태 아이스크림을 인수하면서 주가에는 어떠한 영향을 끼칠까요?
빙그레의 해태 아이스크림 인수 공시를 살펴보면 해태아이스크림 주식 100만주를 1,400억원에 양수하며, 시너지 효과창출 및 아이스크림 사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양수 계약입니다.
해태제과 측은 아이스크림 부문 매각을 통해 확보한 자금을 부채 상환과 과자 공장 신규 설비 투자에 활용하면서 제과 사업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고, 반대로 해태아이스크림을 인수한 빙그레는 아이스크림 사업을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태아이스크림이 보유한 부라보콘과 누가바, 바밤바 등 전 국민에게 친숙한 브랜드를 활용해 기존의 빙그레 아이스크림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빙그레는 어제 해태 인수 공시를 오후 5시 57분쯤 발표했는데, 찰나의 순간에 시간외 단일가가 급등했습니다.
상한가 잔량을 모두 소화하지 못해, 완벽한 상한가라고 볼 수는 없지만, 아이스크림 업계 1위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에 당장 오늘은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해태 아이스크림을 인수한 빙그레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코로나로 인해 증시가 폭락할 때, 빙그레 주가는 대형주 중에서는 비교적 강한 하락세를 보였고, 이후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어느 정도는 폭락한 주가를 만회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51,000 부근부터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아마도 오늘은 이 부근의 매물대 저항에서 한바탕 혈전이 벌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58,000 부근까지 남아있는데, 이를 거래량을 동반해 모두 소화시킨다면 6만원 중반대까지 단기간 급등 여력이 있지만, 5만원 중반대의 매물을 소화시키지 못한다면 실망 매물 투하로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빙그레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양봉에 이어 이번주도 양봉을 보이면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5만원 중반대에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강한데, 반대로 이를 돌파한다면 6만원 중반대까지는 주가 상승 여력이 있어, 오늘 주가 움직임이 굉장히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빙그레의 해태 아이스크림 인수는 우선 호재입니다. 향후 인수 후 시너지가 날 수 있을지는 아직까지 미지수이지만, 주식은 기대감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업계 1위에 대한 기대감으로 우선 주가는 단기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 기술적으로 5만원 중반대의 매물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오히려 이번에 들어온 물량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지며 하락 파동이 한 차례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