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친환경 포장재 관련주 율촌화학 수익성은 Good 주가는 Bad

by 주소남 2020. 4. 1.

목차

    율촌화학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친환경 포장재 관련주 율촌화학(008730) 입니다.

     

    율촌화학은 농심의 자회사로, 식품 및 생활용품 포장재부터 산업 소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포장재를 생산하는 친환경 포장재 기업입니다.

     

    친환경 기업이념을 실천하고자 최첨단 용제회수 설비를 도입, 가동하고 있고, 잉크자동조색장치를 활용함으로써 선명하고 차별화된 인쇄품질의 포장재를 생산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율촌화학 홈페이지

    <출처 : 율촌화학 홈페이지>

     

    사업 다각화 차원에서 경기도 안산의 연포공장 내에 소재 생산 공장을 추가 증설해 사업 구조를 견고히 하고 있고, 수익성이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율촌화학은 주식시장에서 친환경 포장재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율촌화학 주가

     

    위의 차트는 친환경 포장재 관련주 율촌화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율촌화학은 올해초부터 주가가 하락추세를 보이기 시작해 최근 증시 폭락 당시 하락했던 주가를 어느 정도 만회하는 단기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반등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실적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현재 보유자들은 홀딩해도 괜찮겠지만, 기술적으로 위의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하락 파동에 대한 대비는 해야합니다.

     

    율촌화학 포장재 사업

    <율촌화학 포장재 사업, 출처 : 율촌화학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저항 및 10,000원대 중반대부터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주가가 꾸준히 우상향하기 위해서는 최근의 거래량보다는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어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해야 합니다.

     

    하락시에는 11,00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율촌화학 주식

     

    율촌화학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올해 1월초 음봉으로 인해 2018년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증시 하락과 함께 1만원 초반대까지 주가가 하락했다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최근 증시 반등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하고 있기는 하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고, 추세선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까지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우선은 추세선이 위치한 14,000 부근까지 목표가를 보되, 이후에는 거래량 체크 후 추가 목표가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율촌화학 전자소재 사업

    <율촌화학 전자소재 사업, 출처 : 율촌화학 홈페이지>

     

    추세선이 위치한 14,000 부근까지는 비교적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은 위치이기 때문에, 단기 하락 파동만 한 차례 견뎌낸다면 이후 상승 추세로 전환해 이 부근까지는 중장기 도달 가능한 위치입니다.


    반대로 11,000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역시 약해지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두거나, 완전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실적이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차라리 이 부근 이탈 후 저점이 확실히 잡힐 때,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중장기적으로 끌고 가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회용품

     

    더불어 율촌화학은 친환경 포장재를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일회용품 사용규제 관련주 등으로 엮일 수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택배 관련해 포장재에 관련된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일회용품 사용이 많아졌기 때문에 앞으로 부각될 수는 있으나, 위로 저항이 강하고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만큼 무리한 대응 보다는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