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31일 오늘의 증시현황(돼지열병 수혜주 강세)

by 주소남 2019. 5. 3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마지막날, 31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5월 한 달동안 힘든 시장이 이어졌는데, 그나마 다행히 5월의 마지막날은 증시가 괜찮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중이고,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양지수 모두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며 반등을 기대하게끔 만들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돼지열병 수혜주 찾기에 분주합니다. 북한에서 돼지열병이 발생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현재 체시스를 비롯하여 이글벳, 진바이오텍, 우진비앤지, 제일바이오 등의 돼지열병 수혜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난밤 해외증시 흐름도 양호했습니다.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의 2인자가 금리 인하 가능성을 시사하는 등의 이른바 '비둘기파'(통화완화주의자)적 발언을 쏟아내면서 시장에 기대를 안겼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0.17%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27%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21%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전날의 하락을 뒤로 하고 소폭 반등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 완화 속 회복세를 보였는데,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포르투갈, 벨기에 등 장이 열린 대부분 유럽증시가 소폭 반등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홍콩지수가 소폭 반등하고 있고, 중국증시는 강보합 상태를 유지중이며, 일본증시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는 최근 흐름과 전혀 반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지수가 조금 빠지더라도 중소형주의 약세가 강해, 전체적으로 종목들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오늘은 지수가 크게 오르지 않아도, 상승 종목이 많아 체감상 괜찮다는 느낌이 듭니다.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30% 상승한 2044.88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04종목, 보합 65종목, 하락 326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더 많은 상황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시가총액 비중이 큰 한국전력의 강세로 인해 전기가스 업종 지수가 가장 큰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이외에도 의약품, 화학, 종이목재, 섬유의복, 운수창고, 비금속광물, 제조, 전기전자, 유통, 증권, 건설, 의료정밀 업종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대로 은행 업종을 비롯하여 운수장비, 금융, 철강금속, 통신, 기계, 보험 업종 지수 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에서는 구제역 방역 특허를 보유한 체시스(033250)가 돼지열병 수혜주로 분류되면서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시장도 분위기가 좋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닥지수는 현재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 반등을 기대하게끔 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오후 1시 48분 기준, 전일 대비 +1.27% 상승한 698.0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40종목, 보합 90종목, 하락 352종목 등 상승종목 숫자가 월등히 많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거의 대부분 업종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기타서비스, 음식료, 신성장기업, 방송서비스, 통신방송, 제약, 유통, 벤처기업, 의료정밀, 출판매체, 오락, 제조, 소프트웨어 업종 지수 등이 비교적 강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건설과 종이목재, 전기전자 업종 지수는 좋은 시장에도 불구하고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시장에서는 이글벳(044960)이 돼지열병 수혜주로 분류되면서 상한가에 근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돼지열병 수혜주

    오늘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테마는 돼지열병 테마입니다. 일전에 구제역 관련주 총정리나 돼지열병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관련 수혜주들을 체크하실 수 있을실겁니다.

    5월 한 달동안 좋지 않은 시장이 이어졌는데, 다행히 5월 마지막날은 오후까지 괜찮은 모습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부디 장 막판까지 이러한 좋은 모습 이어지기를 바라면서 2019년 5월의 마지막날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5월 한 달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