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지바이오 거래정지는 회사 분할 때문, 앞으로 일정은?

by 주소남 2020. 5. 2.

목차

    이지바이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회사 분할로 인해 거래정지 중인 이지바이오(035810) 입니다.

    이지바이오는 의약품과 동물약품, 기능성 식품의 원료개발 및 제조, 판매 기업으로 이지바이오가 제조, 가공하는 발효 및 가공제품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생명공학적 기술을 응용하여 생산되는 천연제제로 항생제 대체 및 면역 증강제품입니다.

     

    이지바이오 홈페이지

    <출처 : 이지바이오 홈페이지>

     

    이지바이오는 동물의약품 관련주로 조류독감, 돼지열병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을 뿐만 자회사 팜스토리가 사료와 식육 사업 등을 하기 때문에 복날 관련주나 사료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지바이오 주가

     

    현재 이지바이오는 주가 거래정지 중으로, 예정상 6월 초는 되어야 회사 분할이 종료되어 거래가 재개되기 때문에 차트 분석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이지바이오 거래정지

     

    이지바이오는 4월 28일부터 신주권 변경상장일 전일까지 거래가 정지된다고 공시했는데, 신주권 변경상장일 전일은 6월 4일로, 6월 5일부터 거래가 재개될 예정입니다.



    이번 이지바이오의 회사 분할은 5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현재의 이지바이오(035810)는 이지바이오홀딩스로 사명이 변경됩니다.

     

    이지바이오 아이피드

    <이지바이오 아이피드, 출처 : 이지바이오 홈페이지>

     

    분할회사가 영위하는 사업 중 자회사, 피투자회사 지분의 관리 및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부문과 기타사업부문을 제외한 첨가제 및 자돈사료 사업부문을 인적분할 방식으로 분리함으로써 경영효율성 및 투명성을 극대화하여 장기적 성장을 위한 기업 지배구조를 확립하고자 하는데, 새로운 주식인 이지바이오가 코스닥 시장에 재상장하게 됩니다.

     

    이지바이오 회사 분할

     

    이지바이오 주식을 가지고 있다면, 6월 5일 거래재개 당시에, 현재의 이지바이오 주식 1주당 0.0394758주를 새롭게 배정받게되고, 기존의 이지바이오(035810) 보유 주식은 1주가 0.9605242주로 병합되게 됩니다.



    만일 이지바이오 주식 1,000주를 가지고 있다면, 새롭게 분할되어 재상장하는 이지바이오 주식을 39주 받게 되고, 기존의 이지바이오 주식수는 조금 줄어들게 되는 방식으로, 주식 분할에 따른 투자자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주식분할을 재료로 하여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가능성은 있습니다.

     

    이지바이오 주식

     

    이지바이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실적 악화로 인해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는 와중에 최근 반등세가 좋았습니다.

     

    주봉차트 역시 현재로서는 분석하기에 큰 의미가 없습니다. 부디 이지바이오 거래정지가 풀리고 나서 회사 분할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