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유진스팩 5호 청약 경쟁률 기대로 상장 첫날 오를까

by 주소남 2019. 10.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시장에 유진스팩 5호(331380) 신규상장합니다.


    유진스팩5호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 후 다른 기업과의 인수 합병을 주 목적으로 하는 페이퍼 컴퍼니 성격의 회사로, 스팩주입니다.


    유진스팩5호는 지난 5월,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상한가 랠리 이후 상장되는 스팩주로 기대가 많아, 청약 경쟁률이 268.73대 1로, 스팩주 치고는 높은 청약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유진스팩5호 공모가


    단, 최근 상장하는 스팩주들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시세를 내고 있습니다. 한 예로, 이번주 월요일 신규상장한 케이비제19호스팩의 경우, 청약경쟁률이 177.51대 1에 달했지만, 상장 첫 날 공모가 대비 최고 3% 가량 오르는 등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못했습니다.




    유진스팩5호는 케이비제19호스팩보다 청약 경쟁률이 높기는 하지만, 최근 IPO 스팩주의 추세를 보면, 상장 첫 날 큰 움직임이 기대되지는 않습니다.


    유진스팩5호 발기주주


    유진스팩5호 최대주주는 스톤브릿지벤처스로 50만주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진스팩5호 공모가는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2,000원이며, 스팩주 특성상 스팩주 테마가 일어나기 전에는,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져야 움직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진입하실 분들은 이를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0월 첫 신규상장주인 유진스팩5호가 과연, 상장 첫 날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의 영광을 재현할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