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폴더블 스마트폰 관련주 에스에프에이(0561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10. 1.

목차

    에스에프에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폴더블 스마트폰 관련주 에스에프에이(056190) 입니다.


    에스에프에이는 98년, 삼성항공(현 삼성테크윈)의 자동화사업부가 분사하면서 설립된 기업으로, 현재 디와이홀딩스외 5인이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이고, 국민염금 공단도 5.43% 가량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디스플레이기기 제조 장비 사업과 물류시스템 사업 및 반도체 패키징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며, 태양광 사업에도 진출해 박막형 쏠라셀 제조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TCO Sputter 및 CIGS sputter를 국책과제로 성공리에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에스에프에이 홈페이지


    에스에프에이는 디스플레이 OLED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데,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이 OLED 방식으로 구현되기 때문에, 에스에프에이는 폴더블 스마트폰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로봇과 스마트팩토리와도 관련이 있어, 일전에 관련주 총정리 시간에 잠시 언급한 바가 있는 종목입니다.




    에스에프에이 주가


    위의 차트는 폴더블 스마트폰 관련주 에스에프에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증시 흐름과 맞물리면서 지난 8월초까지 하락 추세가 이어졌고, 이후 상승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다행히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어, 추가 하락하더라도 추세선 부근에서는 기술적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추세선을 지키지 못하더라도 아래 39,0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에스에프에이 디스플레이장비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38,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 진입 후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37,2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 등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손절라인은 달라져야하며,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현재 상승 추세를 이어나가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에프에이 주식


    에스에프에이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주봉차트상으로도 지난 8월 이후 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높이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단, 최근 시장 조정과 맞물리면서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도 음봉이 이어지고 있는데, 다행히 40,000 부근 아래로 38,0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강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크게 우려하지 않아도 될 자리인 것 같습니다.



    차트상으로는 하락이 나오더라도 비교적 천천히 내려올 것으로 보이며, 거래량이 급격하게 실리며 내려오는 하락이 아니라면,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에스에프에이 물류자동화


    에스에프에이는 로봇과 폴더블 스마트폰, 스마트팩토리까지 주가 상승 모멘텀은 좋지만, 주요 사업군인 물류시스템 및 공정장비 사업 모두 매출이 급감하면서 실적이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은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사항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채비율도 낮고, 매해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며 주가 상승 모멘텀도 좋기 때문에, 어느 정도 주가가 조정을 받는다 싶으면 진입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현재는 지난 8월 이후 강한 상승 이후 시장 조정으로 인해 하락 파동으로 내려올 우려가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무리하게 비중을 가져가는 것 보다는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기술적으로는 주봉차트상 최종 손절라인을 가장 최하단 추세선인 33,2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습니다. 단,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를 낮출 수 있는 분들만 이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