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폴더블폰 관련주 에스맥(097780) 주가 간단 분석

by 주소남 2019. 9. 20.

목차

    에스맥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폴더블폰 관련주 에스맥(097780) 입니다.


    에스맥은 휴대폰을 비롯한 각종 IT기기에 적용되는 입력모듈과 터치스크린 패널의 주요 원자재인 ITO 센서 등의 생산 및 판매 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휴대폰 등 모바일기기의 입력장치에 사용되는 휴대폰용 모듈을 개발, 생산하여 국내외 업체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 갤럭시 폴드가 예약판매를 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는데, 에스맥은 갤럭시 폴드와 관련하여 폴더블폰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고, 일전에 폴더블 스마트폰 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에스맥은 일본 스미토모 화학의 자회사인 동우화인켐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폴더블폰 투명 PI 공급사로 스미토모 화학을 선택했기 때문에, 에스맥이 갤럭시폴드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게 되었으나, 최근 관련 테마 움직임은 크지 않은 상황입니다.






    에스맥 주가


    위의 차트는 폴더블폰 관련주 에스맥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 초 증시 급락 당시 굉장히 강한 하락이 있었고, 이후 추세선을 만들면서 주가 상승추세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움직임이 나왔고, 다행히 20일 이동평균선까지 이동평균선 지지라인과 매물대 지지라인을 버티면서 힘겹게 싸우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이탈하는 상황은 좋지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탈 후 추가진입하고,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783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회복하는 것이 중요한데, 현재 이 추세선은 873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올라갈텐데, 현재로서는 이 부근 위로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돌파한다면 재차 급등 가능성도 열려있습니다.


    에스맥 주식


    에스맥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7월초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 이후 추가 하락이 이어졌고, 증시 급락 당시 굉장히 강한 하락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최근은 증시가 안정되면서 서서히 반등이 나오고 있고, 현재가 위로 96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매물대 저항이 약한 만큼 지지라인도 약합니다. 따라서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고 하더라도 손절라인은 짧게 잡을 필요가 있는데, 지난 8월 저점인 755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손절라인이 달라져야 하겠지만, 755 부근을 이탈한다면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급락할 우려가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8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755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