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폴더블폰 관련주 아이컴포넌트(0591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22.

목차

    아이컴포넌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폴더블폰 관련주 아이컴포넌트(059100) 입니다.

     

    아이컴포넌트는 평판디스플레이용 부품 제조 및 관련된 연구 개발 기업으로 코팅부문에서 배리어코팅 필름제품과 일반기능성 코팅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압출생산 분야에서 도광판과 박판 PC Film, PMMA Film 등 광학필름을 생산하고 있으며, 플렉시블 LCD용 플라스틱 기판 사업화 연구 과제 진행 및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용 기판에 적용이 가능한 베리어 코팅 기술을 개발했기 때문에 폴더블폰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일전에 폴더블 스마트폰 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으며, 압출 도광판 분야에서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2년 연속 영업적자를 기록하고 있고, 올해도 반기보고서까지는 영업적자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컴포넌트 주가

     

    위의 차트는 폴더블폰 관련주 아이컴포넌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4월말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가 8월초 장대 음봉으로 인해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이후 반등이 강하게 한 번 온적이 있었는데, 추세선과 위의 매물대 저항 영향으로 인해 윗꼬리를 달고 내려왔고, 현재 추세선을 따라 단기 상승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위로 단기 매물 부담과 함께 추세선 저항이 있기 때문에 차트가 썩 좋아보이지는 않으나, 단기 추세가 깨지기 전까지는 단기적으로 반등 추세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6195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 부근까지는 매수가 유효하고,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6140 부근 이탈시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이전 추세선이었던 부근을 돌파해야 하는데,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까지 있어 거래량이 강하게 터지지 않는다면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아이컴포넌트 주식

     

    아이컴포넌트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주 윗꼬리가 달린 양봉을 보이면서 단기 반등에 대한 시그널은 만들어 놓았지만 5주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하는 등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즉, 반등 시작점으로 보아도 좋지만 손절라인은 최대한 짧게 잡는 것이 좋고, 손절라인을 여유 있게 보는 분들이라면 최근 저점인 57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주 윗꼬리 달린 양봉이 반등 신호탄이라면 이번주에는 서서히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 움직임이 있어야 하는데 아직까지는 조용합니다.

     

    위로 매물 저항이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면 하락시에는 지난해 5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인 554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