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치매 패치 관련주 아이큐어(175250) 주가 반등 시작했을까

by 주소남 2019. 8. 23.

목차

    아이큐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해 7월 신규상장한 치매 패치 관련주 아이큐어(175250) 입니다.

     

    아이큐어는 바이오 기업으로 약물전달시스템(DDS) 분야 중에서 고성장 사업분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경피약물전달시스템(TDDS)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지난해 7월 상장 당시 7월 12일 신규상장 아이큐어(175250)는 어떤 기업?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 드렸으며, 근육통이나 관절통, 신경통, 천식, 금연보조, 치매 등을 적응중으로 하는 경피흡수제를 상업화 한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올해 안으로 알츠하이머형 치매 개량신약인 '도네페질 패치제'의 글로벌 임상3상을 끝낸다는 계획을 밝히면서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치매 패치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큐어 주가

     

    위의 차트는 치매 패치 관련주 아이큐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아래 주봉차트를 보면 알겠지만 올해 3월 이후로 중장기 하락추세로 전환되어 최근까지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가 지속되었고, 최근에서야 단기 반등이 일어났습니다.

     

    8월초 급락장 이후 반등해 현재 저점 대비 약 35% 가량 주가가 올라와있는 상황에서, 5일이동평균선과 10일, 20일 이동평균선 등 단기 이동평균선들을 모두 돌파하며 올라오고 있습니다.



     

    추세선 대비 어느 정도 괴리감이 생겼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한 차례 하락 파동에만 유의한다면 현재는 충분히 접근 가능한 위치로, 추세선이 위치한 21700 부근까지는 분할로 접근해볼만합니다.

     

    21700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하신 분들이 유의해야 할 손절라인은 추세선 바로 아래 강한 매물대 하단인 21000 부근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져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으니 이탈은 유의해야합니다.

     

    반대로 반등시에는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0000 부근까지 1차 목표가를 보아도 좋고, 그 위로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33700 부근까지 2차 목표가를 보아도 좋습니다.

     

    바이오주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하고, 현재가 위로 기술적으로도 매물 부담이 크지는 않기 때문에 반등이 나온다면 강한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아이큐어 주식

     

    아이큐어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상장 이후 파동을 그리고 있지만 중장기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최근에는 증시 폭락과 바이오주의 연이은 악재 속에 주가가 크게 무너졌다가 이번주 한 주동안 현재까지 약 18.31% 주가가 올라오면서 중장기 반등 시작점으로 인식될 수 있는 위치입니다.

     

    현재까지 5주 이동평균선을 조금 돌파한 상태에서, 과연 오늘 종가기준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 채 마감할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도 일봉차트와 마찬가지로 21000 부근입니다.

     

    이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급락이 나올 수도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이탈한다면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33500 부근까지는 위로 매물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한 차례 단기 하락 파동까지 감안해 분할로 접근한다면, 조금 길게 가져가도 괜찮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이큐어는 치매 패치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좋습니다. 더군다나 최근까지 바이오주의 연이은 악재로 인해 주가가 과도하게 내려온 감이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 대응은 지키되, 이탈하기 전까지는 반등을 기대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