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코넥스 상장기업 아이케이세미콘(149010)은 어떤 기업?

by 주소남 2019. 8. 23.

목차

    아이케이세미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기업 아이케이세미콘(149010) 입니다.

     

    아이케이세미콘은 2000년 7월 4일 설립된 기업으로 시스템반도체에 속하는 Analog IC와 Logic IC용 반도체를 설계하고 위탁생산전문업체와 패키징 및 테스트 전문 업체를 통해 생산을 위탁하는 반도체 설계전문 기업입니다.

     

    주 사업영역은 다이오드 및 유사 반도체소자 제조 사업으로, 2010년부터 기술적 난이도와 진입장벽이 높은 자동차용 반도체에 연구개발 활동을 집중 투자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케이세미콘 주가

     

    위의 차트는 코넥스 상장기업 아이케이세미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넥스 기업은 유동성이 부족해 일봉차트를 보고 체크해야 할 종목은 많지 않습니다.



     

    아이케이세미콘도 마찬가지로, 일봉차트를 보고 체크할 수는 없기 때문에 아래 주봉차트까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케이세미콘 주식

     

    아이케이세미콘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최근 주가가 내려오는 모습이 보이는데, 차트상으로는 매물대 하단인 4300 부근 정도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크게 체크할 만한 것은 없습니다.

     

    코스닥 상장 기업이었다면 아마도 시스템반도체 관련주로 테마를 타면서 큰 움직임을 보였을 수도 있었을텐데 코넥스 기업이다보니 유동성이 부족해 테마를 타지는 못합니다.

     

    아이케이세미콘은 2017년 자체적으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을 추진했지만 이후로는 뚜렷한 움직임이 없습니다.

     

    영업이익이 감소추세이기 때문에 실적 회복이 우선되어야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