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삼성전자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아이에이(03888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16.

목차

    아이에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삼성전자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아이에이(038880) 입니다.

     

    아이에이는 반도체 개발과 설계 및 판매 기업으로 자동차전장 분야를 중심으로 반도체 및 모듈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연결종속회사를 통해 전력반도체 및 모듈, 자동차 전장용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된 사업을 하는데 기존 축적한 시스템 반도체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자동차용 반도체를 비롯한 전기차, 자율주행, 차량 IoT 등의 미래 자동차 기술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에이는 과거 삼성전자가 지정한 3대 디자인 파트너사 가운데 하나로 비메모리 주문형반도체(ASIC) 사업을 진행했기 때문에 삼성전자 시스템반도체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에이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전자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아이에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 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일시적으로 강한 상승을 보였고, 6월말쯤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그 아래 645 부근까지의 매물대 지지라인을 어느 정도 지켜주면서 반등을 보이는 듯 했지만 전체적인 시장 영향으로 인해 7월말 주가가 급락했다가 다시 반등하고 있습니다.

     

    8월초 반등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은 현재 526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거나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5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잡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우선 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것이 중요하며, 돌파하고 거래량이 조금 붙어준다면 645 부근까지는 매물 저항이 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목표가로 잡아볼만합니다.

     

    이후로는 매물대 저항이 강해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상승 가능하고, 큰 흐름에서는 지난 6월 25일 이탈한 추세선을 회복한다면 굉장히 강한 시세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현재로서는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매물대 하단인 645 부근까지 짧게 목표가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에이 주식

     

    아이에이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7월말 하락 당시 아쉽게도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 추세선을 지지해주었다면 최근 500 부근 아래까지 무너지는 일은 없었을텐데, 추세선을 이탈한 후 투자심리가 크게 무너지면서 투매 물량이 나와 주가 변동성이 강했졌습니다.

     

    현재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리스크가 어느 정도 있는 자리입니다.

     

    상승하기 위해서는 일봉차트상 저항이 강한 구간도 벗어나야하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재차 돌파해야합니다. 현재 추세선은 617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조금 긴 관점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최저점인 486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5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한 번쯤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에이는 지난해까지 2년 연속 영업 적자를 기록하고 있지만 올해 실적 컨센선스는 흑자 전환으로 잡혀있습니다.

     

    단, 올해 반기보고서에 나타난 실적은 전년동기 대비 오히려 적자폭이 조금 더 커졌기 때문에 실적 컨센선스가 다르게 나올 가능성도 있어, 실적 불안감을 지우지 못한다면 중장기적으로 상승하는데 걸림돌이 될 수 있으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 잘 체크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