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코넥스 거래대금 1위 씨티네트웍스(18954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20.

목차

    씨티네트웍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거래대금 1위 기업 씨티네트웍스(189540) 입니다.

     

    씨티네트웍스는 광접속자재류 제조를 중심으로 광케이블 및 광통신 부품 소재를 생산하는 부품소재 전문 기업입니다.

     

    주력 제품으로는 광케이블(Indoor), 광소자(Connector, Splitter), 광접속/분배합체(Closure, FDF, FDH, Outlet)가 있는데, 최근 광전복합케이블모듈과 지능형 광접속함체를 추가 생산하기도 했습니다.

     

    매출의 60% 이상이 해외 수출 물량이고, 주 고객사로는 국내의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 등과 해외 ROSACE, Telmex 등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씨티네트웍스 주가

     

    위의 차트는 코넥스 거래대금 1위 씨티네트웍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넥스 상장 기업이기 때문에 유동성에 문제가 있고, 차트를 보고 단기 대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씨티네트웍스는 최근 코넥스 거래대금 1위 종목을 기록하기도 했지만, 코스닥 이전상장 얘기는 언론에 노출된 바가 없습니다.

     

    코넥스 상장 기업은 대부분 코스닥 이전상장을 바라보고 접근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데, 씨티네트웍스는 지난해 흑자 전환하기는 했지만 자본 완전 잠식 상태로 재무구조에서 문제점이 있어 코스닥 이전상장이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씨티네트웍스 주식

     

    씨티네트웍스 주봉차트도 분석하기에는 애매합니다. 24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진다는 정도만 체크하면 되지만, 차트 신뢰성은 극히 낮은 기업입니다.

     

    씨티네트웍스는 매출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광통신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세와 해외 메이저 프로젝트(프랑스 NGE FTTH, AT&T FTTA제품 멕시코 공급사 선정 등) 수주 등으로 최근 매출액이 증가하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부채비율이 높아 자본 완전 잠식 상태이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해결하지 못한다면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씨티네트웍스는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된다면 5G관련 수혜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