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돼지열병 수혜주 씨티씨바이오(0605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21.

목차

    씨티씨바이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돼지열병 수혜주로 거론되었던 씨티씨바이오(060590) 입니다.

     

    씨티씨바이오는 동물약품과 인체약품, 사료첨가제 및 단미보조사료, 건강기능성식품 등에 대한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일전에 사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배합사료 넌 누구냐), 치매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feat. 치매 국가책임제)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2004년, KGMP를 획득하여 공식적인 제약 생산 시설을 인정받은 후 SK케미칼로부터 안산 공장을 인수했고, 현재 씨티씨그린 등 4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돼지열병 관련주가 움직일 때 동물 사료 관련주들이 전반적으로 시세를 받았고, 씨티씨바이오 역시 관련 시세를 받았습니다. 특히 씨티씨바이오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에 유효한 소독제를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관련주로 부각된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씨티씨바이오 주가

     

    위의 차트는 돼지열병 수혜주 씨티씨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20일간의 차트를 보면 3월 6일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계단식 하락으로 최근까지 하락 추세가 이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최근 지난 3월부터 이어지는 추세 저항선을 돌파했으며, 지난주 금요일에는 일시적으로 주가가 장중 +11.50%까지 상승하는 등 강세를 보였습니다.



    실적 부진 우려로 인해 그동안 주가가 단기 하락 뿐 아니라 중장기 하락했지만 단기 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는다면 현재는 단기 매수 시점으로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52주 신저가를 갱신했는데, 현재가 부근부터 접근시, 630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52주 신저가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고 반등을 기대해 단기적으로는 접근해 볼만한 위치입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52주 신저가를 깨고 내려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고, 단기 반등을 기대하고 들어온 물량들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질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씨티씨바이오 주식

     

    씨티씨바이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3월 고점 형성시, 지난 2017년 8월부터 이어져온 추세 저항선의 영향을 받아 윗꼬리를 달고 하락한 이후 최근까지 하락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지난주 양봉이 나오긴 했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한 양봉이고, 확실한 반등 신호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다만, 75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아, 단기 반등이 가능한 위치로 보이기 때문에, 손절라인만 짧게 잡아논다면 단기 접근은 유효합니다.



    주봉차트상 손절라인도 52주 최저가 부근으로 보이지만 만일 손실이 크고, 단기간 손절 생각이 없다 치면 추가진입 시점을 최대한 늦춰 놓고 대응해야 합니다.

     

    단, 추천하지는 않는데 씨티씨바이오는 실적 부진에 따라 적자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많은 바이오주들이 그러하지만 100% 연구개발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실적은 나와주어야 하지만 제약업계 경쟁이 심화되어 적자기조가 이어지고 있는 것은 아쉽습니다.

     

    씨티씨바이오는 돼지열병 수혜주로 거론될 뿐만 아니라 치매 관련주와 사료 관련주로 좋은 상승 모멘텀은 보유하고 있지만 현재 차트상으로는 중장기 하락추세입니다.

     

    단기 상승 파동을 기대해 볼 수는 있겠지만, 중장기 하락 추세가 완전히 끝났다고 보기에는 어렵다고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