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화장품 관련주 씨티케이코스메틱스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22.

목차

    씨티케이코스메틱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장품 관련주 씨티케이코스메틱스(260930) 입니다.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완제 화장품을 외주 생산해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업체에 수출하는 기업으로, 별도의 공장시설을 보유하지 않고 무공장 제조 업체로 기획과 마케팅 및 연구개발의 핵심역량에 기반을 둔 회사입니다.

     

    종속회사로 미국 물류 서비스를 담당하는 CTK USA Holdings Corporation 및 브랜드 기획을 하는 씨티케이브랜드랩이 있으며, 신규 설립한 씨티케이인베스트먼트와 중국 현지법인인 씨티케이화장품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화장품 관련주로 움직이며, 최근 대표이사가 변경되는 과정에서 지연 공시로 인해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예고가 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씨티케이코스메틱스 주가

     

    위의 차트는 화장품 관련주 씨티케이코스메틱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상반기 주력제품 생산차질 및 매출 정체에 따라 영업이익이 급감했으며, 뚜렷한 상승 모멘텀 없이 주가가 우하향하고 있습니다.

     

    아래 주봉차트를 보면 알겠지만 중장기 우하향 추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최근 52주 신저가를 갱신하는 등 차트는 매우 좋지 않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매일 저점을 갱신해 나가고 있고, 매물대도 저점을 확인할 만한 지표를 보여주고 있지 못하기 때문에, 현재는 냉정히 접근 및 추가진입 시점은 아닙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손실이 크지 않다면 최근 저점인 184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있는데, 지난 3월 중순 이후부터 내려오는 추세 저항선인 20750 부근(이는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내려옵니다)을 돌파해야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씨티케이코스메틱스 주식

     

    위의 차트는 씨티케이코스메틱스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2017년 말 상장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지속적인 하락 파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 초부터 3월까지 상승하다가 상장 이후 만들어진 추세 저항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한 모습입니다.

     

    추세 저항선은 이번주 기준으로 227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거래량을 동반해 돌파해야 비로소 주봉차트상 상승추세로 전환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저가 갱신 종목이다보니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습니다. 매물대 움직임으로 보아도 현재가 부근에서 매집이라고 보일만한 거래량은 아니기 때문에, 만일 손실이 커 어쩔 수 없이 중장기 투자하는 분들이라면 추가진입 시점을 되도록 늦추는 것이 좋습니다.

     

    고점 대비 주가가 많이 빠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저점이라는 확실한 징후가 보이지 않는 이상, 진입 내지 추가진입은 많은 모험이 필요한 자리입니다.

     

    다행히 씨티케이코스메틱스의 올해 실적은 지난해에 비해 상승세로 돌아섰습니다. 상장 당시 2017년의 실적에 비해서는 크게 못미치지만, 지난해에 비해서는 약 두 배 가량 영업이익 전망 컨센선스가 잡혀있어, 재무나 실적에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단, 너무 오랫동안 주가가 빠져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있기 때문에 차트상 반등신호가 나오기 전까지는 보수적인 관점으로 체크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