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중국 화장품 관련주 세화피앤씨(2525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14.

목차

    세화피앤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중국 화장품 관련주 세화피앤씨(252500) 입니다.

    세화피앤씨는 염모제 및 헤어케어 전문 제조, 유통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두발염색용 제품류와 헤어케어 제품인 두발용 제품입니다.

    다양한 형태와 색체의 염모제와 두발용 및 기초 화장품을 자체 개발 및 생산 가능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TV 홈쇼핑을 통해 소개된 리체나 샴푸형 염모제 회사로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모레모 브랜드는 제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해외 유통망도 확장중인 단계이고, 헤어케어 및 기타 화장품 OEM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얼마전에는 국내 화장품업계 최초로 중국 절강성 자유무역구로부터 비특수화장품 사전통관 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중국 화장품 관련주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화피앤씨 주가

    위의 차트는 중국 화장품 관련주 세화피앤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부터 파동을 그려가면서 상승하던 주가가 3월말 주춤했지만, 이후 다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시장 불안정으로 인해 1차 추세선과 2차 추세선을 모두 이탈했으며, 지난 3월 저점인 2860 부근을 이탈할 경우, 일시적으로 더 큰 하락이 나올 수 있는 자리인 만큼, 섣부르게 진입할 수 있는 자리는 아닙니다.

    비중이 크고, 단기적으로 대응해야하는 분들은 286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 여력까지 있는 분들이라면 2640 부근 매물대 하단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대응하는 것도 좋습니다.

    단, 2860 부근 이탈시 27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아야 비교적 이성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세화피앤씨 주식

    위의 차트는 세화피앤씨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최근 양호한 흐름을 보이던 세화피앤씨 주가가 지난주 좋지 않은 시장으로 인해 비교적 단기 추세를 이탈하는 음봉이 나왔고, 이번주도 이러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체크해야 할 곳은 2017년 저점과 올해 초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인 2540 부근입니다.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더라도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올해 상승하던 추세 흐름이 완전히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도 비중 조절이 필요한 위치입니다.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대응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82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잡을 수 있겠지만,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여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불안한 증시로 인해 주가가 내려오고있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끼가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반등이 가능하며, 미중 무역협상 타결시, 우리나라와 중국과의 관계가 개선된다면 수혜를 볼 수 있는 주식이기도 합니다.

    지난해 매출감소와 창고용역비, 광고선전비, 판매촉진비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이 감소하고, 실적 성장성은 좋지 못하지만, 중국 화장품 관련주로 상승 모멘텀은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