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줄기세포 대장주 셀루메드(04918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15.

목차

    셀루메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줄기세포 대장주 셀루메드(049180) 입니다.

    셀루메드는 제 블로그에서도 여러번 언급한 종목인데, 최근에는 첨생법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했던 바이오주입니다.

    의료기기와 바이오시밀러 등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미국에 설립된 자회사 엔도텍을 통해 인공관절 제조 및 판매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회사인 (주)케이비비는 의료장비인 EMS 장비의 제조 및 판매를 담당합니다.

     

    식약청으로부터 rhBMP2를 이용한 골이식용 복합재료에 대한 임상시험 승인을 받아 국내 의료기관에서 임상시험을 마치고 본격 판매중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셀루메드 주가

    위의 차트는 줄기세포 대장주 셀루메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해 연말 국내 최초로 무릎 반월상연골 부분 대체제 'BMG(Bio Meniscus Graft, 제허18-823)'의 식약처 제조 품목 허가 승인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다가 3월 중순 이후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4월 말,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이탈한 뒤, 저점이 조금씩 낮아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그 아래 추세선까지 이탈했습니다.

     

    현재 863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비교적 크게 무너지지 않고 있지만, 이를 무너트린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이탈한 추세선인 9820 부근(시일이 지남에 따라 추세선 역시 조금씩 상승)을 돌파해야하고, 돌파한다면 1060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어보이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셀루메드 주식

    셀루메드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올해 주가 흐름은 9000 초반부터 10000 부근까지 비교적 주가가 지루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박스권이라고 보아도 무방하며, 가장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은 8250 부근입니다.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한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825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셀루메드는 동종조직을 가공, 처리하는 인체조직은행으로 Biologics 및 인체조직이식재 분야에서 현재 관련 국내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기는 하지만, 최대주주 지분이 극도로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해 적자를 기록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투자 리스크가 큰 기업입니다.

    리스크가 큰 만큼, 줄기세포나 첨생법 등과 관련된 상승 모멘텀이 나올 때,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이 이루어지는 만큼, 셀루메드는 중장기적인 전망으로 대응하는 것 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한 매매가 적합한 종목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