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세화아이엠씨(145210) 주식 상장폐지 벗어날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19. 5. 14.

목차

    세화아이엠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현재 상장폐지 실질심사를 받고 거래중지 중인 세화아이엠씨(145210) 입니다.

    세화아이엠씨는 자동차 타이어 제조기계류 및 금형규, 제조기계주물 및 기타 주물류의 제작 및 가공 수리업과 고철 및 폐기물 수집 및 판매 사업, 기계부품의 제조가공 및 수리 사업 등을 하는 회사입니다.

    피렐리와 요코하마러버, 컨티넨탈, 스미토모 등과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기술력을 통해 우량 매출처를 확보했지만 부실 경영과 분식회계 등의 문제로 2017년 매출이 1660억원 수준까지 추락하기도 했습니다.

    국내 최초로 분절주형 제조법을 개발하여 기존 링 타입 주형 제조법보다 품질 향상 및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닌 회사이지만, 현재 주식 거래정지 중으로 주주들을 애태우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화아이엠씨 주가

    위의 차트는 세화아이엠씨가 거래정지 되기 전의 차트입니다. 지난해 3월 5일 거래를 마지막으로 현재 거래정지가 되었는데, 당시 감사의견 비적정 설로 인해 거래정지가 되었고, 이어 2018년 3월 21일 발표된 2017년 감사보고서에서 감사의견 의견 거절로 인해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이 되었습니다.

    이후 다행히 이에 대한 개선기간 부여 후 상장유지 결정 판정이 났지만, 설상가상 전 최대주주 및 퇴직 임원들의 횡령 배임 사건까지 불거지면서 다시 한 차례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선정되었고, 다시 올해 9월 30일까지 개선기간이 부여된 상태입니다.

    또한 2018년 감사보고서에서도 의견거절 공시로 인해 상장폐지 기준에 해당되어 이 문제도 넘어야 합니다. 넘어야 할 산이 많습니다. 

    개선기간 부여 중에는 현재와 마찬가지로 거래정지가 지속되는데, 지난주 금요일 나온 개선기간 부여 등 안내 공시에 따르면 개선기간은 2020년 4월 9일까지입니다.

    세화아이엠씨 주식

    단, 횡령, 배임 등으로 인한 개선기간 부여는 올해 9월 30일까지인데, 여기서 상장폐지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지난해 감사보고서의 의견 거절로 인한 상장폐지 심사에 다시 돌입하게 되는 것입니다.

    다행히 세화아이엠씨 측은 계속해서 이의신청서를 제출하는 상태이고, 개선기간을 부여받았습니다.



    우선 2017년 감사의견 거절로 인한 것은 해소가 되었고, 현재 남아있는 상장폐지 사유는 횡령, 배임 등의 혐의와 2018년 감사보고서 의견거절 건입니다.

    세화아이엠씨가 거래정지된지도 1년이 조금 넘은 시점에서, 앞으로 소명해야 할 상장폐지 사유가 두가지나 남았다는 것이 투자자들에게는 굉장히 절망적이 아닐 수 없습니다.

    과연 세화아이엠씨가 상장폐지를 벗어나 거래재개가 될 수 있을지, 관련 소식 나오면 다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