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안료 염료 회사 씨큐브(10124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19.

목차

    씨큐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안료 염료 회사 씨큐브(101240) 입니다.

     

    씨큐브는 진주광택안료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주요 사업으로 운모제품 제조와 판매, 전기, 전자 제품용 안료제조 및 판매와 화장품용 안료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합니다.

     

    주식시장에서는 화장품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데, 특히 진주 안료가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 등에도 활용됩니다.

     

    최근 알루미늄 페이스트 사업에 진출하면서 사업 다각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씨큐브 주가

     

    위의 차트는 안료 염료 회사 씨큐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5월 초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더욱 가파르게 상승시키면서 좋은 상승이 나왔는데, 최근 5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이 1차 추세선은 이탈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였더라도 주가가 크게 하락하고 있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진주안료

    <출처 : 씨큐브 홈페이지>

     

    2차추세선 아래로도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비중을 줄인다면 차라리 지금 구간에서 비중을 줄이되, 추가 하락이 나와 2차추세선 부근 안팎에서는 재진입을 노려볼 수 있는 차트입니다.

     

    주가가 크게 급등락하지 않고, 천천히 파동을 그리면서 올라왔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해 조정이 나오더라도 비교적 천천히 하락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1차 추세선은 종가기준으로 이탈했지만, 아래 2차추세선은 어느 정도 지지해줄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1차 추세선 이탈은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씨큐브 주식

     

    위의 차트는 씨큐브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11월부터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올해 2월 말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높이면서 연초 대비 주가가 두 배 가량 올라왔다가 이번주 장대 음봉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이번 5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즉, 오늘 종가기준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다면 아래 추세선 부근까지는 차주까지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아래 추세선 밑으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잘 형성되어 있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CQV

    <출처 : 씨큐브 홈페이지>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대응이 달라져야 하겠지만, 2차 추세선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주봉차트상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767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씨큐브는 안료 염료 회사로, 화장품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으며, 최근 무상증자 등으로 인해 주주 친화적인 정책을 펴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인 상황입니다.

     

    하지만 우선 단기 추가 하락이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현재는 무리하게 진입하는 것 보다는 추이를 지켜보면서 강한 하락이 나올 때(특별한 이슈가 없고 거래량이 많지 않다면) 진입을 목표로 종목을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