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중국 건강식품 관련주 씨케이에이치(900120) 주가 간단 차트 분석

by 주소남 2019. 7. 18.

목차

    씨케이에이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중국 건강식품 관련주 씨케이에이치(900120) 입니다.

     

    씨케이에이치는 WANG YUEREN(왕유런)외 10인 등 중국인이 최대주주로 있는 국내 상장 중국 기업으로, 일전 중국 주식 총정리(Feat. 국내상장 중국기업)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자회사 복건금산대도(그룹) 유한공사와 손자회사 복건영생활력생물공정유한공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실질적인 제조 및 판매 활동은 손자기업인 영생활력에 의해 수행됩니다. 씨케이에이치는 크게 지주회사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주요 제품으로 동충하초를 비롯하여 봉왕장편, 국화결명자편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국내상장 중국 기업 테마주에 포함될 뿐만 아니라 중국 건강기능 식품 관련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최근 자회사 씨케이에이치건강산업주식회사가 휴메딕스와 화장품 개발 및 유통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면서 화장품 시장에도 진출해 중국 화장품 관련주로도 테마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씨케이에이치 주가

     

    위의 차트는 중국 건강식품 관련주 씨케이에이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씨케이에이치는 6월 결산 법인으로, 지난해 대규모 영업적자와 당기순손실을 기록했고, 이러한 적자 기조는 최근까지 이어지고 있어, 곧 발표될 감사보고서에서도 대규모 영업 적자가 우려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가는 동전주에서 움직이고 있고, 때때로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나는데, 되도록이면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씨케이에이치는 오늘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언론에 뚜렷한 이유는 나오지 않았지만, 중국 관련 테마 모멘텀으로 장중 상한가를 기록했다가, 10시 50분쯤 상한가가 풀렸고, 이후 오후 1시 25분부터 본격적으로 하락하기 시작해 전일 대비 +4.72% 가량 상승한채 마감했습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49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상승시 오늘 상한가를 유지해 주었다면 지난 3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돌파할 수 있는 좋은 자리였습니다.

     

    하지만 오늘 대량 거래에도 불구하고 돌파하지 못했는데, 전일 거래량 대비 약 8,100% 가량 거래량이 증가했기 때문에 단기간 변동성이 강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349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현재가 부근에서는 단기 반등이 나와도 이상하지는 않을 자리인 것 같습니다.

     

    씨케이에이치 주식

     

    위의 씨케이에이치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4주 연속 음봉으로 내려오다가 이번주는 변동성이 강한 음봉이 현재까지 나타나고 있고, 위의 매물을 완전히 소화하지 못한 채 꼬리를 남기고 내려왔습니다.

     

    그만큼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위치이고, 39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합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300 부근인데, 현재가 대비 20% 가량 차이나는 지점이고, 되도록 단기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다고 보이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에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씨케이에이치는 미중 무역분쟁에 따라 움직이기도 합니다. 실적만 괜찮다면 중국 건강식품 관련주 등 상승 모멘텀이 많아 중장기적으로 끌고가도 좋았을텐데, 대규모 적자를 기록하고 있고, 차트도 중장기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되도록 단기 파동에 의해서만 매매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