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자율주행 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9. 3.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자율주행 자동차 관련주가 상승하고 있고, 현대 오토에버가 상장하면서 공모가 대비 크게 상승해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전날 해외증시 하락과 외국인,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로 인해 힘든 오전장을 보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중이며, 그나마 정오를 향해 갈수록 지수가 조금씩 회복되는 모습입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지 못했습니다. 장단기 금리역전 사태에 경기침체 우려가 가해지면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3%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63%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46% 하락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브렉시트 관련 끝장표결을 앞두고 관망세가 이어진 가운데, 영국과 독일, 프랑스, 러시아, 헝가리, 네덜란드 증시 등은 하락했고, 이탈리아와 그리스, 스위스, 포르투갈 증시 등은 상승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 흐름은 현재까지 좋지 못합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중국과 홍콩증시 모두 하락하고 있으며, 특히 일본 니케이225지수는 현재 시간 기준 -1.54% 가량 크게 하락하면서 아시아증시 중 가장 큰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는 -0.67% 하락하면서 7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채 시작했고, 장중 한 때, -1.15%가량 하락했지만 현재 12시 27분 기준, 전일 대비 -0.51% 하락한 2134.58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75일 이동평균선을 가까스로 재돌파하고 있습니다.

    오늘 종가기준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추가 하락도 각오해야하는 만큼, 오늘 오후장 75일 이동평균선을 지켜주면서 끝나야 비교적 불안감이 덜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코스피 시장은 상한가 없이 상승 243종목, 보합 78종목, 하락 574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상승종목 숫자에 비해 두 배 넘게 많은 상황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비금속광물 업종을 비롯하여 종이목재, 서비스, 통신 업종만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그 외의 모든 업종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기계 업종을 비롯하여 전기가스, 운수창고, 의료정밀, 은행 업종 등이 -1% 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오늘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 지수 역시 장 초반 한 때, -0.90%까지 하락했지만 현재 오후 12시 37분 기준, 전일 대비 -0.16% 하락한 727.3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75종목, 보합 113종목, 하락 687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은 상황이지만, 오전장 초반에 비해서는 그나마 나아졌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종이목재 업종을 비롯하여 방송서비스, 통신방송, 유통, 운송부품, 정보기기, 신성장기업, 건설, 오락, 운송, 통신장비, 금융 업종 등은 상승하고 있는 반면, 비금속 업종과 전기전자, 섬유의류, IT부품, 반도체, 음식료담배, 화학, IT H/W, 출판매체 업종 등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현재까지 상한가가 세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이디(033110)는 관리종목 해제로 인해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씨케이에이치(900120)는 자회사 씨케이에이치건강산업주식회사가 휴메딕스와 화장품 개발 및 유통 관련 MOU를 체결했다는 소식에, 모바일어플라이언스(087260)는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이 국회에서 통과됨에 따라 각각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강한 테마는 자율주행 관련 테마입니다. 앞서 이야기한 모바일어플라이언스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에스모와 모트렉스, 인포뱅크 및 LG이노텍까지 자율주행과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들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시장에서는 여전히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이어지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오랜만에 외국인 투자자가 매수세로 돌아섰지만, 기관투자자가 여전히 매도 포지션을 잡고 있어, 반등이 쉽게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3월도 오늘과 내일이면 벌써 주식시장이 마감되고, 4월로 넘어갑니다. 추위가 대부분 물러갔지만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 그래도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하니 환절기와 미세먼지 유의해 건강 챙기시기를 바라면서 3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