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모바일 어플라이언스 주가는 자율주행차와 관련이 깊다(?)

by 주소남 2018. 11.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자율주행차과 관련이 깊은(?) 모바일어플라이언스(087260) 입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내비게이션이나 블랙박스 등 운전 보조장치와 스마트, 자율주행차 관련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내비게이션으로 시작하여 2009년 블랙박스 시장에 진출한 기업입니다.

     

    2013년부터 헤드업디스플레이(UHD), 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등 스마트/자율주행차 관련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주가는 자율주행차와 관련이 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올 초, 테슬라의 자율주행차 테스트 중, 사망자가 발생하면서 이후 주식시장에서 자율주행 관련 테마는 다시 빛을 보지 못하고 있지만, 점진적으로 규제가 풀리면서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대두되고 있는 업종군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자율주행차 관련주

    모바일 어플라이언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여느 종목과 마찬가지로 모바일어플라이언스도 지난 10월 폭락장 최대 -44.37%까지 하락했다가 이후 최근까지 반등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10월 저점 대비 +30.26% 가량 올라와 있는 상태이고, 이 때부터 올라오는 추세선과 거의 맞닿아 있습니다.



     

    추세선을 딛고 상승한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비중이 크거나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해야 하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겠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2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추가진입 후, 473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63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 부근까지는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위의 차트는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초 상장 당시, 센세이션을 일으키면서 공모가 대비 4배 넘는 강한 상승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중장기 하락추세를 타고 주가가 내려오고 있으며, 저점 대비 크게 올라오기는 했지만 저점이 확실히 확인된 차트는 아닙니다.

     

    3주 전, 아랫꼬리를 강하게 달고 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었고, 실제로 지난주 일시적으로 추가 상승이 있었지만, 윗꼬리를 남겨둔 음봉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5700 부근부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지만, 이 매물 저항을 일부만 소화해 준다면 추세 저항선인 6700 부근까지는 재차 반등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반면에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았던 4735 부근은 사실,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데, 이 매물대 하단을 이탈해버리면 아래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을 손절라인 및 비중조절선으로 생각해 대응하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상장 이후 실적 성장성이 계속해서 역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지난해에 비해 다소 나아지기는 했지만 만족할만한 실적이 나오지 않고 있기 때문에, 투자심리도 많이 위축된 것으로 보입니다.

     

    상장 이후 줄곧 내리막을 걷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어플라이언스를 오랫동안 보유하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부디 빠른 반등 나오길 기대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