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초미세먼지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3.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개인적인 일로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하지 못했는데, 앞으로 이럴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미리 공지해 놓을테니, 공지사항 부분도 한 번씩 봐주셨으면 합니다.

    3월 27일 오늘의 증시는 점차 오후장으로 갈 수록 구름이 걷히는 모양새입니다. 현재 정오 기준, 코스피와 코스닥지수는 모두 소폭 상승하고 있으며, 하락종목 숫자에 비해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습니다.

     

    여전히 외국인투자자의 이탈은 지속되고 있지만,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개인들의 방어 물량이 버텨주면서 시장을 방어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코스피는 기관투자자의 물량도 조금씩 들어오고 있습니다.

    찬 바람이 물러나자 다시 미세먼지가 극성입니다. 이에 초미세먼지관련주가 주식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그동안 미세먼지 관련주로 크게 부각되지 않던 국제약품이나 윌비스 등이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양호했습니다. 미중무역협상 재개 소식과 장기금리가 안정을 찾으면서 장단기 금리역전 현상이 진정되면세 미국증시는 물론, 유럽증시도 대부분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0.55%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71%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72%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 흐름도 괜찮았습니다. 유럽증시 중에서는 라트비아 증시를 제외하고 모두 상승하면서 마감했는데, 특히 덴마크 증시가 +1% 이상 강세를 보였고, 프랑스와 스위스, 오스트리아, 벨기에, 네덜란드 증시 등도 비교적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 아시아증시는 혼조세입니다. 우리나라 증시가 소폭 상승하고 있기는 하지만 보합권에서 등락중이며, 일본의 니케이225지수는 하락하는 반면, 중국과 홍콩증시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는 마이너스로 출발했지만 현재는 강보합권에서 등락중입니다. 장중 한 때, 75일 이동평균선을 터치하기도 했지만, 다행히 아랫꼬리를 남기고 반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12시 26분 기준, 전일 대비 +0.04% 상승한 2149.7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04종목, 보합 105종목, 하락 386종목 등 아직까지는 상승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은행, 섬유의복, 종이목재, 비금속광물, 유통, 건설, 음식료, 통신, 의료정밀, 금융, 기계, 전기전자, 운수창고 업종은 상승하는 반면, 의약품과 전기가스, 증권, 화학, 서비스, 제조, 보험, 철강금속 업종 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현재 국제약품(002720)이 초미세먼지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국제약품은 미세먼지와 황사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할 수 있는 '국제약품 황사방역용 마스크 KF94와 KF80 2종'을 지난 6일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고 출시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미세먼지 마스크 관련 테마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시장은 소폭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13% 하락한 735.8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02종목, 보합 99종목, 하락 578종목 등 지수가 지지부진한데 반해 상승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습니다.

    코스닥

    코스닥 업종별로 체크해보면 마스크 관련주가 다수 포함된 섬유/의류 업종 지수가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의료정밀, 통신서비스, 소프트웨어, 건설, 금속, 기타제조, 금융, 전기전자, 운송부품 업종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유통과 출판매체, 신성장기업, 비금속, 인터넷, 방송서비스, 오락, 기타서비스, 제약 업종 지수는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상한가가 세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관리종목이자 감사보고서에 대한 불안감이 있던 이디(033110)가 감사보고서를 제출하면서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디젠스(113810) 역시 같은 이유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또한 바이오 기업 나이벡(138610)은 프랑스 바이오텍과 펩타이드 기술 기반 항암 치료제 개발 진행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초미세먼지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좋은 움직임을 보이는 테마군은 미세먼지 관련 테마입니다. 다시 심해진 미세먼지 탓에, 국민들이 발빠른 대처를 요구하고 있고, 이에 대한 기대감이 미세먼지 관련 주식의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제약품이 마스크 관련 모멘텀으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이 외에도 신일산업과 웰크론, 케이피엠테크, KC코트렐 등 공기청정기나 마스크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시장 흐름이 비교적 조용합니다. 지수가 강보합, 약보합 권에서 움직이고 있고, 종목들도 큰 편차를 보이지는 않고 있는데, 오늘 구독자분들의 주식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부디 오후장은 지금보다 조금 더 상승해 양지수 모두 상승하면서 마감하기를 바라면서 3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