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아이즈비전 주가 파워넷 등에 업고 5G 관련주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19. 8. 21.

목차

    아이즈비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파워넷으로 최대주주가 변경된 아이즈비전(031310) 입니다.

     

    아이즈비전은 무선호출사업과 PC통신사업, 이동통신에 관한 연구 및 부가서비스기술의 개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최근 파워넷에 120억원 규모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하면서 최대주주가 파워넷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이즈비전은 별정통신사업자로 음성통화 선불카드유통과 기간통신사의 통신설비를 이용한 휴대통신서비스(알뜰폰)를 제공중인데, 자회사를 통해 정보통신기기의 제조와 유통사업 및 화장품 제조, 유통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아이즈비전은 이 때문에 화장품 관려주로 테마군이 형성되어 있고, 일전에 제4이동통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안내드렸다시피 제4이동통신 관련주로도 테마군이 형성되어 있는데, 파워넷 덕분에 5G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즈비전 주가

     

    위의 차트는 5G 관련주 아이즈비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중순 최대주주가 파워넷으로 변경되면서 강한 상승 흐름을 보였고, 이후 조정을 보이다가 6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주가 하락이 8월초까지 이어지다가 최근에는 추세선을 타고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4800 부근까지는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아 단기 목표가로 이 부근을 설정해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락시에는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면 좋을 듯 한데, 이 추세선은 현재 38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즈비전 주식

     

    아이즈비전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약3주 전쯤,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는 움직임이 나왔고, 이후 변동서잉 강해지면서 3420 부근까지 주가가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지난주 어느 정도 하락이 멈추었고, 시장 영향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증시가 반등하면서 아이즈비전 주가도 이번주 반등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 상황이고, 추세선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재돌파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단기적으로 이 추세 저항선을 빠르게 돌파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가 상승으로 전환될 수 있지만, 돌파하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 파동이 지속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 빠르게 추세선을 재돌파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한데, 현재 보유중이라면 최근 저점과 연결한 중장기 추세선이 위치한 344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지난주 저점인 38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즈비전은 지난해까지 매해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당기순이익도 증가했지만 전반적인 사업규모 축소로 인해 올해 반기까지는 지난해에 비해 영업이익이 대폭 감소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러한 실적 악화 부분도 체크해 대응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