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디스플레이 장비주 에스엔유(0800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10. 2.

목차

    에스엔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디스플레이 장비주 에스엔유(080000) 입니다.


    에스엔유는 OLED와 LCD, 태양전지 등의 산업용 제조 장비를 제조, 판매하는 종합장비전문 기업으로 주요 매출은 LCD 제조장비 및 태양전지와 OLED 제조 장비 등입니다.


    주요 매출처는 국내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등과 해외 AUO, Innolux, CPT, BOE, CSOT, Tianma, First-O-Lite 등이 있습니다.


    에스엔유는 지난해 중국 업체 Wuhan BOE Optoelectronics Technology Co.,Ltd와 디스플레이 제조 장비 공급 계약 등을 하는 등 해외 장비 공급도 활발하게 진행중입니다.





    에스엔유 주가


    위의 차트는 디스플레이 장비주 에스엔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저점 이후 추세선을 만들면서 상승하다가, 지난주 수요일 장중 급등이 한차례 나왔고, 이후 윗꼬리를 달면서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뒤이어 이번주 월요일, 추세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왔는데, 아래로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이 있어, 다행히 주가가 크게 하락하지는 않았습니다.


    에스엔유 홈페이지


    하지만 현재는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이 무너졌을 경우, 비교적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접근 보다는 익절 내지는 60일 이동평균선 이탈시 비중을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2,90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데, 에스엔유 주가가 단기간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빠르게 추세선을 재돌파 할 필요가 있고, 이후 3,000 부근까지 있는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켜야 지난주 수요일처럼 재차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습니다.


    에스엔유 디스플레이 장비


    반대로 하락시에는,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67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거나, 스윙 대응시 60일 이동평균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그나마 남아 있는 매물대 하단인 2,47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엔유 주식


    에스엔유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다행히 지난 8월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들면서 이후 최근까지 추세 상승 흐름이 괜찮았습니다.


    지난주 윗꼬리를 달고 내려온 이후 이번주 조정 파동을 그리고 있는데,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디스플레이 장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가능성까지 보고, 손절라인을 조금 여유 있게 잡아야 하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잡아야 할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2,360 부근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지난해 10월말이나 올해 8월초와 같이 아래쪽으로 주가가 강하게 흘러내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하며, 추가진입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2500 부근 아래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스플레이 장비주


    에스엔유는 디스플레이 장비주로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고, 지난해까지 실적 성장성도 좋았지만, 올해 반기까지는 전년 동기 대비 줄어든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행히 지난 달 두 차례의 단일 판매 공급 계약 공시가 나오면서, 3분기 실적은 기대해 볼만할 것으로 보이며, 에스엔유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짧은 조정 이후 강한 상승 나오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