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갤럭시 폴드 수혜주 영우디에스피 상승 추세 이어갈까

by 주소남 2019. 9.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갤럭시 폴드 수혜주로 떠오른 영우디에스피(143540)가 이번주 제 관심종목에 올랐습니다.

     

    영우디에스피는 OLED 및 LCD 등의 검사장비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OLED 및 디스플레이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특히 영우디에스피는 지난 8월, 삼성디스플레이와 103억원 규모의 디스플레이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고, 이전에도 계속해서 삼성디스플레이와 인연을 맺으면서, 최근에는 갤럭시 폴드 수혜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영우디에스피

     

    영우디에스피는의 시스템은 대량의 양산체제에 적합하지 않고, 고객사의 제조공정에 적합한 장비를 주문에 의해 생산하기 때문에, 개별 양산 체제에 적합합니다.



     

    영우디에스피의 제품이 갤럭시 폴드와 연관이 있다는 확실한 뉴스는 없었지만, 갤럭시 폴드 관련주가 움직일 당시 상승 움직임을 보였고, 삼성 디스플레이와 연관이 있는 디스플레이 기업이기 때문에, 현재 인기 있는 갤럭시 폴드 수혜주 움직임을 추가적으로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영우디에스피 주가

     

    갤럭시 폴드 수혜주 영우디에스피 주가 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증시 불안에도 불구하고 지난 6월초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비록 8월초 증시 급락으로 인해, 강한 추세선을 깨트리기는 했지만, 최근 갤럭시 폴드 재료로 재차 변동성이 강해진 상승세가 나왔습니다.

     

    현재 지난 9월 6일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은 156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급격하게 상승하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유지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재차 급등도 가능합니다.


     

    단, 워낙 추세선의 기울기가 급격하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조만간 이탈할텐데, 이탈 시에는 단기적으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으니,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인 단기 관점으로 보는 분들도 최근 변동성이 강해졌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표시해 놓은 추세선은 현재 1300 부근과 126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 스윙 관점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156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 이탈시 주가가 강하게 흔들릴 때, 14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이 있다면 가장 아래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영우디에스피 주식

     

    영우디에스피를 이번 주 관심 종목으로 소개한 이유는 주봉 차트 때문입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해야하지만, 주봉차트상 1650 부근까지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위로 매물대 저항이 굉장히 약해집니다.

     

    올해 초부터 지속적으로 매집이 이루어지면서 지지난주 추세선 부근에서 강한 양봉으로 5주 이동평균선과 6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고, 지난주에는 약한 조정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 폴드 관련 재료는 아직 살아있다고 보기 때문에, 이 재료가 부각된다면 추가 상승할 여력이 있고, 매물대 저항이 약한 상황에서 계속된 상승추세는 몰라도, 일시적으로 강한 상승은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인 것 같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추세선과 괴리감이 있고, 만일 1650 부근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한 차례 하락 파동이 진행될 수 있는데,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추세선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현재 126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일봉차트상 손절라인과 일치합니다. 이 부근 아래로 주가가 내려간다면, 실망 매물로 인해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고, 지난 3월부터 이어지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해 매출이 절반 이상 줄어들면서 대규모 영업 적자를 기록했고, 올해 1분기까지도 적자가 이어졌지만, 적자 폭을 많이 줄인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채비율이 높기 때문에, 재무가 안정적인 상황은 아닙니다. 따라서 중장기 대응보다는, 손절라인을 짧게 잡는 단기 대응이 유리하며, 진입 후 강한 상승이 나올 때, 적당히 익절하는 것이 이로운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