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어보브반도체(10212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14.

목차

    어보브반도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어보브반도체(102120) 입니다.

     

    어보브반도체는 비메모리 반도체 중 가전과 전기 제품의 두뇌 역할을 하는 반도체 칩인 Microcontroller Unit(MCU)를 설계, 생산하는 팹리스 업체로, 팹리스 관련주나 밥솥 관련주, 사물인터넷 관련주로 움직이고, 최근에는 시스템반도체 관련주로 움직여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비메모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리기도 했습니다.

     

    MCU는 백색가전 및 멀티미디어 제품의 핵심부품으로, 삼성과 LG, 쿠쿠 등은 물론 해외 업체에도 공급중입니다.

     

    저전력 기술 확보를 통한 초저전력 MCU와 고성능 아날로그 IP 확보를 정밀 측정할 수 있는 MCU, 반영구 초전력 MCU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어보브반도체 주가

     

    위의 차트는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어보브반도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증시 영향에 따라 지난 8월 초까지 하락이 이어졌고, 이후 반등 추세와 함께 반등하다가 최근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120일 이동평균선이 저항으로 보이는 구간이며, 이를 돌파한다면 장중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왠만큼 거래량이 실리지 않는다면, 윗꼬리를 남기고 종가 기준으로 하락할 수 있으니 거래량을 체크해야 합니다.



     

    700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기 때문인데,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기 위해서는 최근보다는 강한 거래량을 필요로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 이 추세선은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586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추세선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고, 이탈한다면 회복이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손절라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물론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어보브반도체 주식

     

    어보브반도체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초부터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중 거의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면서 주가 상승률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7월초 나온 장대 음봉으로 인해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하락하는 증시와 맞물리면서 변동성이 강해지며 한 때, 5000 부근을 이탈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다시 반등에 성공해 종가기준으로 6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고 있는 상황이지만, 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고, 전주의 양봉을 뒤덮는 음봉이 나왔기 때문에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는 있는 자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60주이동평균선까지는 지지라인이 확인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546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고, 이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지난해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