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엄지하우스(2248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15.

목차

     

    엄지하우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나흘간의 추석 연휴도 이제 마지막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기업 엄지하우스(224810) 입니다.

     

    엄지하우스는 정재호 대표이사가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실내건축 및 건축마무리 공사를 하는 업체입니다.

     

    실내 건축 공사 매출 비중이 가장 크며, 그 외에 분양 매출이 뒤를 잇고 있습니다. 엄지하우스는 올해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을 계획했지만, 현재까지는 큰 움직임이 없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엄지하우스 주가

     

    위의 차트는 엄지하우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면 아시겠지만, 코넥스 기업이고, 유동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차트를 보고 대응하기에는 어려운 종목입니다.



    더군다나 엄지하우스는 유통 가능 물량도 많지 않습니다. 총 420만주의 주식 중 정재호 외 10인의 최대주주가 51.31%, 디지비자산운용이 16%, 이선구씨가 10.84%, 엄지하우스우리사주가 1.06%, 자사주 10주 정도로 유통 가능 주식 수는 약 873,190주 정도로 적은 편입니다.

     

    엄지하우스 주식

     

    엄지하우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아도 마찬가지입니다. 표면적으로는 3140 부근 아래로 주봉차트상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두면 좋겠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고, 막상 차트대로 갈 가능성도 타 종목에 비해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차트 분석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엄지하우스는 지난해 아쉽게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2017년 대비 소폭 하락했습니다. 아마도 경기 침체와, 건설 업종의 약세 때문에 전반적으로 실적이 감소한 것으로 보이는데, 이 때문에 코스닥 이전상장이 조금 미뤄지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엄지하우스는 프로젝트의 수주에 있어 기획과 디자인 설계, 완벽한 시공, 시공감리, 원자재의 효율적 수급 등 전반적인 실내 건축 및 디자인 사업 진행시 필요로 되는 전체 프로세스를 고품질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실내 건축공사 사업과 디자인 사업은 건설 경기에만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기 보다는 국민총생산(GNI), 국민 생활 및 소득 수준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사업이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경기침체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 실적 전망도 밝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향후 엄지하우스 주식이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될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오기를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