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ESS 관련주식 에너전트(0415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15.

목차

    에너전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ESS 관련주식 에너전트(041590) 입니다.

     

    에너전트는 중소형 LCD 모듈 제조 업체로, 국내외 유무선 정보통신기기 제조업체와 제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공동개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유무선 정보통신기기 제조 업체 및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래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LCD 모듈 제조 업체인 에치엔에치전자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에너전트는 ESS 시스템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ESS 구축에 필요한 시스템과 전력 수요 관리 등을 하나로 통합하여 상품화하고, 이를 중심으로 가상 발전소를 포함한 에너지 플랫폼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미국 전력 공급 시장에 ESS 시스템을 수출하기 때문에 일전에 ess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력저장장치) 포스팅에서 간략하게 소개해 드린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너전트 주가

     

    위의 차트는 ESS 관련주식 에너전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중장기 이동평균선이 우하향하고 있으니, 중장기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을 미루어 알 수 있고, 지난 8월 초 증시 반등부터 최근까지 추세선을 따라 단기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8월 초 저점 대비 주가가 63% 넘게 상승하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기에, 상승이 나온다면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상승한다면 6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 했을 경우,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1400 부근까지 상승 여력이 있기 때문에, 1차 목표가는 60일 이동평균선 부근, 2차 목표가는 14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에너전트 주가가 하락한다면 지난 8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 아래로 최근 거래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재차 반등할 가능성이 있는데, 실적이 좋지 않은 종목이고, 변동성이 강한 종목이다보니 대응은 필요한 종목입니다.

     

    만일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1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95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너전트 주식

     

    에너전트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매해 기록되는 당기순손실로 인해 2년 이상 주가가 우하향하고 있습니다.

     

    최근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반등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지는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진입한다면 괜찮을 수는 있지만, 여전히 중장기 전망은 어둡기 때문에, 손절라인 대응은 필수인 종목입니다.


    조금 여유를 가지고 보자면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8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도 있는 손절라인이고, 800 부근 아래로 주가가 빠지면 지난 8월초 급락 처럼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으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손절 대응해야 하는 자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