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ESS 수혜주 신성이엔지(0119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10.

목차

    신성이엔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ESS 수혜주 신성이엔지(011930) 입니다.

    신성이엔지는 일전에 ess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력저장장치)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으로, 기존 태양광 사업과 함께 (주)신성에프에이를 인수합병 하여 클린룸 사업, 자동화설비 사업을 추가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태양광 시장은 2.03GW가 설치되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점차 태양광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올해는 2.2GW로 역시 사상 최고치를 다시 한 번 갈아치울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성이엔지는 '제어자동화 공정'을 도입하여 신재생에너지와 함께 에너지저장장치인 ESS를 결합한 마이크로 그리드 기반 전력 자급 시스템을 운영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ESS 수혜주로 부각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성이엔지 주가

    위의 차트는 ESS 수혜주 신성이엔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부터 추세선을 따라 천천히 상승하던 주가가 3월말 단기 고점 이후 지난달 말까지 하락추세를 보였고, 이후 최근 다시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지난 5월 초 이탈한 추세선이 위치해 있고, 125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해 이를 돌파한다면 장중에라도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면에 현재가 부근에서 매물대 저항을 맞고 하락 파동이 진행될 수도 있는데, 하락파동이 진행된다면 올해 1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위치한 1085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단기적으로 보고 진입하더라도 하락 파동에 대비해 추가진입 여력은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추가진입은 매물대 지지라인이 무너지는 1135 부근 아래에서 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신성이엔지 주식

    신성이엔지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가 최근 하락 파동으로 잠시 무너지기는 했지만 지난주 반등에 이어 이번주도 시작이 괜찮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1250 ~ 1260 부근 사이까지의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위로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는 구간으로 생각됩니다.

    신성이엔지를 조금 더 길게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았던 1085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 부근에 위치하는데, 이를 이탈한다면 1000 초반 부근까지 무너질 우려가 있어, 무너진 후 일시적으로 변동성이 강해질 때를 추가진입 시점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후에는 최종 손절라인을 1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이 부근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해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급락도 가능한 위치이기 때문에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성이엔지는 지난해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여 영업적자폭을 줄였습니다. 올해 1분기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하는 등 올해 실적 턴어라운드에 대한 기대감이 있기 때문에, 부디 동전주로 빠지지 않고,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