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구자경 관련주 신성델타테크(06535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10.

목차

    신성델타테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LG그룹 명예회장인 구자경 관련주 신성델타테크(065350) 입니다.

    신성델타테크는 플라스텍 사출과 프레스 업체로 LG그룹과 오랜 협력관계에 있고, 신성오토모티브와 신흥글로벌, 에스티를 포함한 13개 종속회사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지난해 4월쯤 LG 구본무 회장이 타계했을 당시, 구광모 LG 전자 상무 출신 회사로 알려졌습니다. 구자경 명예회장의 친족회사로 알려져있고, 실제로 LG전자의 세탁기 사업을 시작으로 회사가 커졌습니다.

    이후 자동차 에어컨 사업과 해외 법인 설립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고, LG화학의 폴란드 2차전지공장 증설에도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구자경 관련주 신성델타테크(065350) 주가 간단 차트분석

    신성델타테크 주가

    위의 차트는 구자경 관련주 신성델타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2월 초부터 비교적 강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4월 말부터 좋지 않은 시장과 더불어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비교적 강한 상승으로 인해 이탈했던 추세선을 재돌파하기는 했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강한 상황입니다.

    즉, 앞으로 추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단기 매물대 하단이자 지난 5월 24일 시초가 부근인 3335 부근을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하락 파동이 나오면서 추세선 이탈 시 3500 부근 이하에서 추가진입할 여력을 남겨두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성델타테크 주식

    신성델타테크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6주 연속 음봉으로 하락 파동이 진행되다가, 지난주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하고 있습니다.

    단,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한데, 이 저항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역시 어느 정도 거래량이 추가로 붙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주까지는 큰 거래량이 없더라도 상승이 나올 수 있었던 반면, 현재 구간 위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손절라인을 3245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현재가 아래로도 지지라인은 약한 편입니다.

    신성델타테크는 지난해 고객사 글로벌 생산정책 변경에 다른 가전 및 IT 사업부문 매출이 감소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업이익이 하락했고, 이러한 흐름이 올해 1분기까지도 이어졌습니다.

    실적 성장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뚜렷한 모멘텀이 없는 상태에서 중장기적인 관점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서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