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신라젠(215600) 주가 펙사벡 임상 3상 기대감 반영 될까

by 주소남 2019. 6. 9.

목차

    신라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바이오주 신라젠(215600) 입니다.

    신라젠은 2016년 말 코스닥에 상장한 기업인데, 2017년 6월부터 그해 11월까지 엄청난 주가 상승을 보이면서 한 때 코스닥 황제주로 군림했던 주식입니다.

    당시 약 1만원대의 주가가 152300원까지 상승하면서 15배 넘는 주가 상승을 보였고, 이 때문에 신라젠 열풍이 불기도 했습니다.

    신라젠은 항암 바이러스 기반 면역항암치료제 연구 개발 기업으로, 2015년 미국 FDA로부터 동사의 선도물질인 펙사벡에 대하여 글로벌 3상 시험의 허가를 받았고, 글로벌 임상 3상 시험을 진행중입니다.

    신라젠은 중국 파트너사 리스팜(Lee's pharm)이 항암바이러스제 '펙사벡' 임상 3상에 대한 '무용성 평가' 결과가 올 중순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과연 임상 3상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될 수 있을지 차트를 보면서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라젠 주가

    위의 차트는 신라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3월 초 단기 고점 이후로 주가가 무너지면서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이 만들어졌고, 최근에는 50,000 중반대에서 주가가 머무르면서 단기 이동평균선들은 수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저점 대비 약 4% 정도 주가가 올라와 있는 상황인데, 전저점 이탈 시 아래로 단기 지지라인은 확인되지 않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장중에라도 크게 흔들릴 우려가 있습니다.

    신라젠 비중이 높다거나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겠고, 반대로 반등시에는 62,000 부근까지는 단기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라젠 주식

    신라젠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0월 이후 주가 하락이 조금 더 뚜렷하게 보입니다. 70,000 부근이 이탈하면 안되는 자리였는데, 이탈 후 최근까지 주가 하락이 이어져오고 있고, 다행히 51,800 부근이 주봉차트상 추세선이기 때문에 현재는 기술적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려 하는 분들은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되,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1,8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보유중이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도 되도록이면 추세선을 이탈 후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에서 지지를 받는 것을 확인하고 추가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본래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은 위험한 신호이지만, 신라젠은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는 있기 때문에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신라젠은 중국에서 진행중인 '펙사벡' 임상 3상에 대한 '무용성 평가' 결과가 올 중순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번달 내지는 다음달로 예정되어 있는 만큼 서서히 관련 내용이 부각된다면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반등시 위로 매물대 저항이 60,000 부근부터는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충분히 실려야 할 것으로 보이며, 이에 대한 모멘텀이 임상 3상이 될 수 있을지는 계속해서 체크해 봐야 합니다.

    바이오주 특성상 기업 실적은 좋지 않으나, 서서히 펙사벡 중국 임상 3상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단기간 계속해서 체크해 보고 시황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