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구광모 관련주로 알려진 보락 주가, 상승 모멘텀은

by 주소남 2019. 1.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구광모 관련주로 알려진 보락(002760) 입니다.

     

    보락은 식품첨가물 및 원료의약품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매출 비중은 식품첨가물이 약 65%, 원료의약품이 20% 정도입니다.

     

    주요 제품은 식품첨가물 사업부의 파인애플 에센스와 사카린 나트륨, 원료의약품 사업부의 보락애엽 95% 에탄올연조엑스, 녹용35% 틴크 등이 있습니다. 엘지생활건강을 비롯하여 에스트라, 해태제과, 동아오츠카, 동아제약 등이 주요 매출처입니다.

     

    한편 보락은 LG그룹 구광모 상무 테마주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구광모 LG전자 회장의 장인이 운영하는 기업이라는 점 때문에 지난해 5월 쯤 LG그룹 4세 경영인으로 나서면서 관련 테마를 타고 강하게 상승한 적이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구광모 관련주

    보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말 이후 단기 반등이 강하게 나왔는데, 이후로 한 달 보름 넘게 긴 하락추세가 이어져왔고, 12월 말 저점을 확인한 이후 최근까지 다시 단기 상승 파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데, 앞으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 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거래량이 붙지 않을 경우, 위의 매물을 소화하지 못하고 재차 단기 하락파동으로 전환될 수 있는데, 현재는 추세선 부근에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겹쳐있기 때문에 차라리 매물대 하단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기간이 지난다면 추세선이 올라가기 때문에, 대응 방법을 다시 조정해야 하며, 현재로서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까지 놓고, 최종 손절라인은 단기 매물대 하단인 202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구광모 테마주 보락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5월 나온 장대 양봉과 장대 음봉이 구광모 테마로 인한 상승과 하락이며, 이후에는 6월 한차례 테마가 더 불거지긴 했지만, 이후로 비교적 조용한 모습입니다.

     

    지난 9월 말부터 하락하던 주가가 최근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다시 반등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28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아 이를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2017년 10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193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손절라인 잡기가 굉장히 애매한 차트인데,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해도 1700 부근대에 강한 지지라인이 기대되 차라리 스팩트럼을 넓게 보실 분들은 1470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크게 내려 놓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단, 반드시 16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어야하고, 굉장히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아야 할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왠만한 분들은 추세선이 위치한 193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락은 매해 흑자를 기록하고는 있지만 주력인 식품첨가물의 판매 부진으로 인해 2016년 이래로 계속해서 실적 성장폭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3분기 까지 누적 영업이익도 2017년 3분기 누적 영업이익에 비해 다소 하락했으며, 4분기 비슷한 실적이 나온다고 가정한다면 2018년 한 해의 실적은 2017년 보다 줄어들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시 말해 적자를 기록하는 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재무가 위험한 기업은 아니지만, 실적 성장성 측면에서는 높은 점수를 주기 어렵다는 뜻입니다. 구광모 관련 테마가 다시 붙어줄지는 모르겠지만, 관련 모멘텀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할 경우에는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만큼, 그동안 하락을 뒤로하고 보락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