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보령메디앙스, 엔젤산업 관련주로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19. 1.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엔젤산업 관련주로 알려진 보령메디앙스(014100) 입니다.

     

    보령메디앙스는 스킨케어나 수유용품, 완구발육용품에서 패션에 이르기까지 육아에 필요한 제품을 만드는 회사로, 아기들 용품과 관련이 있습니다.

     

    아동스킨케어 제품인 퓨어가닉과 닥터아토, 누크, 수유용품인 유피스, 누크수유용품, 생활건강 제품인 닥터아토, B&B, 완구제품 피셔프라이스, 아동패션브랜드 쇼콜라 등이 주요 제품입니다.

     

    퓨어가닉 브랜드에 대한 재정비를 통하여 퓨어가닉과 더퓨어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고, 더퓨어는 발아발효 추출물을 이용한 베이비 라인을 시장에 안착시키기도 했습니다.

     

    보령메디앙스는 지난해 9월 중국의 산아제한 완전철폐 가능성에 반응하며 다시 한번 엔젤산업 관련주 모멘텀을 받는 것으로 보였고, 우리나라에서도 출산장려정책이 거론될 때마다 관련 테마로 상승이 나오기도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엔젤산업 관련주

    보령메디앙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여느 종목과 마찬가지로 보령메디앙스 역시 지난해 10월 폭락장 당시 -30% 넘는 하락을 보였고, 이후 10월 말부터 반등에 성공하여 추세선을 이탈하는 11월 말까지는 괜찮은 상승 흐름을 보였습니다.

     

     

    11월 말쯤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했지만, 현재는 멀리 도망가버렸고,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은 918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추세선과 함께 매물대 지지라인도 함께 있기 때문에 이를 지지해주는지가 단기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기 때문에 곧 거래량이 실리면서 시세가 나올 가능성이 있는데, 이 때 10500 부근을 돌파한다면 목표가를 11800 부근까지 비교적 높게 잡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 오늘 기준으로 918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에는, 아래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데, 이런 변동성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반드시 손절 대응은 필수입니다.

     

     

    위의 차트는 보령메디앙스 주가 주봉차트인데, 파동의 주기가 짧아지면서 상승과 하락파동을 반복하고 있고, 저점을 계속해서 낮추어 가다가 최근 지난 10월 저점에 비해 이번 저점이 높아지는 쌍바닥 현상이 나왔습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11월의 저점의 꼬리까지 연결한 추세선이 현재 88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조금 길게 대응할 분들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까지 남아 있다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좋습니다.

     

    혹은 3개월 이상, 1년 가까이 정말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매물대 하단인 787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괜찮은데, 이렇게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할 분들은 평단가를 적어도 9000 부근 아래에 맞출 수 있어야 합니다.



    즉,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까지 남겨 놓은 상태여야 합니다.

     

    보령메디앙스는 엔젤산업과 출산장려정책 관련 테마 모멘텀이 있고, 이르지만 추후 대선이나 총선과 관련해서 저출산 관련 문제가 이슈될 경우 큰 모멘텀을 받을 수 있는 주식이기 때문에 체크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보령메디앙스는 지난 2017년 한해 실적이 2016년에 비해 다소 줄어들었지만, 지난 2018년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2017년 3분기 누적영업이익에 비해 다소 늘어난 모습을 보이고 있고,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재무 상태는 비교적 괜찮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 저출산 영향으로 인해 실적 성장성이 둔화되기는 했기 때문에, 앞으로 출산관련정책 등이 보령메디앙스에 어떤 수혜를 줄 수 있는지 계속해서 체크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