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게임상 돈이 가상화폐로 전환? 비트지코인 관련주 씨티엘(036170) 주목

by 주소남 2018. 4. 2.
반응형

 

 

우리나라는 게임 강국이라고 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타크래프트나 여러 온라인 게임 등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은데, 이러한 게임 부문에서 1위를 휩쓸고 있는 것이 우리나라입니다.

 

예전에는 프로게이머라는 직업이 인기순위 1순위였던 적이 있었을 만큼 당시 스타크래프트의 황제 임요환이나 영원한 2등이라는 수식어를 달고 있는 홍진호도 많은 인기를 얻었고, 최근까지도 홍진호는 연예인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저도 게임을 좋아하는데, 게임상에는 게임에서 사용되는 돈이 있습니다. 게임머니라고 하는 이 돈이 가상화폐로 전환된다면 믿으시겠습니까? 바로 비트지코인이 이러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트지코인은 우리나라 코스닥 기업인 씨티엘(036170)이 자회사를 통하여 개발하고 있는 코인으로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으로 기존 코인 채굴 방법과는 다르게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획득한 코인은 게임 아이템 거래가 가능하여 게임시장의 결제수단 장벽을 허무는 응요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로 자리잡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각 게임마다 통용되는 게임머니의 단위나 통화는 가지각색입니다. 어떤 곳은 골드라고 부르고 어떤 곳은 우리나라 원화로 사용하기도 하며 코인, 마블, 램 등 여러 단위가 사용됩니다. 이러한 것을 모두 통합하려면 굉장한 노력과 시간이 걸리겠지만 이러한 결제수단 장벽을 허무는 코인이라는 점에서 코인시장에서도 매력적으로 부각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비트지코인 즉, 가상화폐 관련주인 씨티엘에 대해 짧은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씨티엘은 인쇄회로기판 및 LED를 생산하는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협력사를 상대로 부동산 임대업도 함께 병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으로 차량용 LED패키지, 경관조명 LED 제작 등을 수행하는 LED사업과 투자자문, 경영컨설팅을 하는 투자자문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자회사인 3D프린터 전문 기업인 로킷을 통해 조직공학, 의학 연구용 바이오 3D프린터인 '에디슨 인비보'를 활용하여 동물의 장기를 출력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고, 이 외에도 각종 3D프린터를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3D프린터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100% 자회사인 더블럭게임즈와 함께 비트지코인을 개발하고 있으며 비트지코인의 암호화폐 공개(ICO) 및 프리세일을 준비중이라는 소식이 지난 1월 말 나오기도 했습니다.

 

또한 씨티엘은 크립토컴퍼니를 통해 국내 거래소 사업뿐 아니라 글로벌 거래소 사업을 싱가폴에서 진행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고 라이브플렉스와 함께 크립토마블(CryptoMarble) 웹사이트를 오픈하기도 했습니다.



 

크립토마블은 이더리움 기반의 디지털자산인 말을 거래하며 자산가치와 거래내역이 변조될 수 없도록 모두 블록체인에 기록되는 신개념 자산거래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크립토마블의 채굴방식은 마켓과 경매를 통해 특정 성질을 보유한 말을 구매하고 거래하며 이를 통해 자산의 가치를 증대시킬 수 있고 보유 자산인 말의 캐릭터 등의 희소가치에 따라 자산가치가 형성된다고 합니다.

 

비트지코인이 게임과 관련된 가상화폐이다보니 우리나라에서도 이에 대한 관심이 많으며 비트지코인이 상장된다면 아마 우리나라 사람들은 꽤나 많이 거래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때문에 씨티엘은 3D프린터 관련주나 가상화폐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큰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3D프린터와 관련된 테마보다는 가상화폐 테마주로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가상화폐 관련주 씨티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부터 가상화폐 관련 테마로 상한가도 여러번 기록했고, 변동성도 강해지면서 변동폭이 아주 컸습니다.

 

11월 하락파동 마무리 이후 이어진 추세선을 올해 3월 초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후 한 달 가량 하락파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봉차트가 아닌 주봉차트를 보고 이번주 관심 종목으로 추려놓았고, 첫날인 오늘은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오늘 음봉은 좋지 않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윗꼬리가 달렸기 때문에 하락으로 전환될 가능성도 있다고 보아 아직 진입하지는 않았지만 이렇게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상황에서는 전저점을 이탈하는지 체크해 보고 진입해야 합니다.

 

전저점은 3월 26일의 저점으로 3380 부근입니다. 만일 보유중이라면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보고 대응하는 분들이라면 이 부근을 이탈시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면 좋겠고, 조금 더 보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3240 부근에 위치해 있는 240일선 부근 이탈 유무를 확인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처럼 매수 기회를 보는 분들은 차라리 전저점 부근이나 전저점 이탈시 진입을 하고 240일선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보는 방법을 차트를 보고 도출해 낼 수 있어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비트지코인 관련주 씨티엘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역시 지난해 말, 2500 부근이던 주가가 올해 초 최고 6850 부근까지 상승하는 등 가상화폐 테마로 2배 넘는 상승 흐름을 보였습니다. 이후 하락추세로 전환되며 3월 초부터는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하락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제가 이번주 관심 종목으로 체크해 놓은 것은 주봉차트를 보고나서 지난주 양봉이 반등을 의미하는 양봉이 아닐까 해서 입니다. 다만 5주선을 돌파하지 못했기 때문에 완전한 반등 시점이라고는 판단하지 않아 아직 진입하지는 않았습니다.

 

주봉차트상 120주선 부근에서 나온 일시적인 기술적반등일 수도 있기 때문에 이를 지켜주는지 보고 진입하는 것이 좋고, 진입한다면 240주선 부근인 3320 부근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조금 짧게 대응하거나 상황을 보아 추가 진입할 여력이 있다면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가장 아래 추세선인 2870 부근까지 내려 놓고 중장기 대응해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지난해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했지만 영업이익은 2016년에 비해 소폭 늘어난 상황이고, 실적 전망은 다소 긍정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은 괜찮다고 봅니다.

 

3D프린터나 가상화폐와 같은 굵직굵직한 테마로 모멘텀은 강하기 때문에 스팩트럼을 넓혀 놓고 중장기대응해보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우선 지난주 양봉으로 하락이 멈추기를 바라는 이번주가 되겠지만, 멈추지 않는다면 실망 매물까지 더해져 재차 큰 하락이 나올 수 있으니 추가진입은 이를 이용해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머니가 가상화폐로 전환되고 이를 현금처럼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은 가히 신세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머니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비트지코인

도 함께 주목해보면서

가상화폐 관련주

씨티엘

앞으로 어떤 주가 흐름을 보일지 계속해서 체크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